가스기술공사·더존비즈온, 국산 ERP 테스트베드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18일 국산 ERP(통합정보시스템) 모범사례(테스트베드) 운영을 위해 ERP 전문업체인 더존비즈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술공사는 외국 ERP 전문업체가 점유해온 공공기관의 ERP 시장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행정안전부'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지침'의 전자정부 표준개발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전략기획, 재무회계, 인사노무, 대외사업, 정비사업, 구매 및 계약, 감사 등 대부분의 업무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국산 ERP 모델을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산 ERP 구축 시 노하우 공유·설명회 강화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한국가스기술공사는 18일 국산 ERP(통합정보시스템) 모범사례(테스트베드) 운영을 위해 ERP 전문업체인 더존비즈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술공사는 외국 ERP 전문업체가 점유해온 공공기관의 ERP 시장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행정안전부‘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지침’의 전자정부 표준개발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전략기획, 재무회계, 인사노무, 대외사업, 정비사업, 구매 및 계약, 감사 등 대부분의 업무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국산 ERP 모델을 도입했다.
공사는 지난해 1월 국산 ERP 시스템 오픈 이후 10여개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요청을 받아 국산 ERP 도입성과와 장단점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테스트베드 운영을 통해 향후 ERP 시스템 고도화 및 신규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공공기관의 국산화를 선도하고 유사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들의 표준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용돈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협약을 통해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국산 ERP 구축 우수사례를 전파함으로서 국산 ERP 도입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공 부문의 업무환경 개선에 국산 소프트웨어가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6세 주병진, 22살 연하 ♥최지인과 결혼? 자녀운 봤다
- 박나래, ♥︎양세형과 열애설에 입 열었다 "루머 아냐"
- 클라라, 확 달라진 외모…성형 의혹에 민낯 공개
- 김준호, ♥김지민에 '2캐럿 다이아' 프러포즈…"가격 듣고 귀 빨개져"
- "김건희 방문한 곳이냐"…尹 자문의 성형외과, 별점 테러
- 박하선, 지하철 불법촬영 당해 "치마 밑으로 카메라가…"
- 이세영, 얼굴 전체 성형 후 근황…여대생 미모
- '김태희♥' 비, 안타까운 소식…"여러분 죄송합니다"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반쯤 누워 게임만 했다"…송민호 '부실복무' 주장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