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승차권,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서도 예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9일 오전 10시부터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코레일 열차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행정안전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의 핵심과제인 '디지털서비스 개방'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정안전부는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통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들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9일 오전 10시부터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코레일 열차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행정안전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의 핵심과제인 ‘디지털서비스 개방’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정안전부는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통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들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Wallet 포인트 적립과 KB pay 머니 추첨 지급(국민은행), 쏘카 45% 할인(토스), 국내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신한카드) 등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코레일은 2021년 철도 업계 최초로 네이버, 카카오와 협업을 시작으로 민간 교통앱, 금융앱에서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박한별 최근 근황..."돈이 생겨본 적이 없다"한숨
- 최수종 '유퀴즈' 뜬다…"출연 확정, 촬영은 아직"
- 배우 김희선,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시간 '만끽'
- 문채원,“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이형택 큰딸 "父, 동생과 차별…부자 되면 돈 갚고 연 끊고 살고 싶어"
- 서태지, 아내 이은성 감금?…"스스로 활동하고 싶어 하지 않아"
- “물리면 고통” 한국에 등장한 공포의 ‘이 벌레’…‘이것’하면 확인할 수 있다는데
- “그럼 구경만 혀?” 백종원, 쓰러진 종업원 ‘심폐소생’ 구하고 한 말이
- '블랙핑크' 리사, 방콕서 휴가 중…클럽에서 지인들과 파티
- 조혜련, 박수홍·김다예 부부 응원…"평생 같이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