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요리에서 만나는 스페인·일본…어떤 레시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림이 세계의 닭요리 클래스에서 큰 호응을 얻은 대표 레시피들을 공개했다.
민희선 요리연구가가 제안한 '새콤달콤 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과 '대파소스를 곁들인 일본식 닭튀김'이다.
스페인에서 현지 요리를 공부하고 돌아온 민희선 요리연구가는 "우리는 닭을 요리하기 전에 우유에 재워 두곤 하는데 스페인에서는 오렌지 주스를 활용해 닭냄새를 잡고 고기를 부드럽게 한다"며 "닭고기와 생강의 궁합이 좋아서 닭요리에 꼭 생강을 넣는다"고 조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경림 기자 ]
하림이 세계의 닭요리 클래스에서 큰 호응을 얻은 대표 레시피들을 공개했다. 민희선 요리연구가가 제안한 ‘새콤달콤 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과 ‘대파소스를 곁들인 일본식 닭튀김’이다.
스페인에서 현지 요리를 공부하고 돌아온 민희선 요리연구가는 “우리는 닭을 요리하기 전에 우유에 재워 두곤 하는데 스페인에서는 오렌지 주스를 활용해 닭냄새를 잡고 고기를 부드럽게 한다”며 “닭고기와 생강의 궁합이 좋아서 닭요리에 꼭 생강을 넣는다”고 조언했다.
▲새콤달콤 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
깔끔하게 손질한 닭다리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동결(IFF)한 ‘하림 자연실록 IFF 무항생제 닭다리’를 활용한 스페인식 가정요리. 신선하고 쫄깃한 닭다리에 토마토소스 양념이 배어 새콤달콤하고 감칠맛이 일품이다.
재료 : 하림 자연실록 IFF 무항생제 닭다리 300g, 샐러드 채소 약간
마리네이드 재료 : 다진 마늘 10g, 다진 생강 10g, 올리브유 1큰술, 간장 1/2큰술, 후추 약간
양념 재료: 물 2큰술, 설탕 2큰술, 토마토소스 3큰술, 식초 1큰술, 간장 2큰술
만드는 법
① 하림 자연실록 IFF 무항생제 닭다리를 마리네이드 재료로 밑간 후 30분간 재운다.
② 양념 재료는 잘 섞어 둔다.
③ 밑간이 끝난 닭고기를 팬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굽기 시작한다.
④ 닭고기가 반쯤 익으면 양념 재료를 꼼꼼히 발라가며 마저 굽는다.
⑤ 먹기 좋게 익은 닭고기를 그릇에 담고 위에 샐러드 채소를 얹어 완성한다.
▲대파소스를 곁들인 일본식 닭튀김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의 대파 소스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닭다리살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간식은 물론 술안주로도 탁월하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은 동물복지를 준수한 환경에서 키워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재료: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 300g, 전분, 식용유
마리네이드 재료 : 간장 1작은술, 맛술 1작은술, 다진 생강 1작은술
대파소스 재료 : 다진 대파 3큰술, 다진 홍고추 1큰술, 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만드는 법
①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을 마리네이드 재료로 밑간 후 30분간 재운다.
② 대파소스 재료를 잘 섞어 양념을 만들어 놓는다.
③ 밑간이 끝난 닭고기는 전분을 입히고,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다음 바삭하게 익힌다.
④ 알맞게 익은 닭고기를 그릇에 담고 대파소스를 곁들여 완성한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