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사장2' 백종원, 대규모 신입 채용…이규형→더보이즈 에릭 합류

정혜원 기자 2023. 10. 18. 16: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이 프랜차이즈 운영을 위해 직원을 대거 채용했다.

'장사천재 백사장2'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바로 프랜차이즈 운영의 성공 여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장사천재 백사장2' 하이라이트 영상. 제공| tvN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이 프랜차이즈 운영을 위해 직원을 대거 채용했다.

18일 tvN은 새 예능 프로그램 '장사천재 백사장2'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시즌1 이탈리아 나폴리 편에서 활약했던 천재 직원들 이장우, 존박, 권유리 외에 이규형, 파브리, 더보이즈의 에릭, 효연이 새로운 직원으로 합류해 신선한 재미와 활력을 예고했다.

영상에서 산 세바스티안에서 한식당 창업을 준비하느라 여념이 없는 백종원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졌다. 2호점을 열어 프랜차이즈 운영에 도전하라는 것. 장사의 규모가 커진만큼 직원들도 많아졌다.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완벽한 호흡으로 백사장을 보좌하며 매출 1위의 저력을 보여줬던 리틀 백종원 주방장 이장우, 언어천재 홀매니저 존박, 인사천재 올라운더 유리를 비롯해 만능 바텐더 이규형, 이탈리안 셰프 파브리, 제2의 언어천재 더보이즈의 에릭, 무한 체력과 강한 멘탈을 자랑하는 효연이 새로운 직원으로 채용됐다.

과연 1호점과 2호점의 직원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시즌1 당시 백사장이 지닌 장사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받았던 이장우, 존박, 유리는 경력직으로서의 능력을 발휘하고 신입 직원들을 잘 이끌 수 있을지, 신입 직원들은 장사에 적응하고 맡은 역할을 제대로 해낼 수 있을지는 '장사천재 백사장2'의 첫번째 관전 포인트다.

어려운 미션을 받아 든 백종원도 더욱 마음을 단단히 먹었다. 장사가 처음인 직원들을 어르고 달래고 가르치며 인솔했던 시즌1과 달리 가열찬 채찍질로 오로지 매출 증대만을 꿈꾼다. 한창 장사에 집중하던 때 얼마나 더 팔아야 하냐는 홀매니저 존박의 질문에 "1000개"라고 대답해 멘붕에 빠뜨리는가 하면, 마감 시간은 단호하게 없앴다. 배고프다는 파브리를 향해서도 "물 마셔"라고 조금의 쉬는 시간조차 허용하지 않는다. 백사장이 얼마나 장사에 진심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경력직에게는 더욱 가혹하다. 2호점을 운영하게 되면서 점장으로 승진한 이장우. 노란색 점장 스티커를 붙이고 권유리에게 "잘 부탁한다"고 거들먹거리던 것도 잠시, 백사장으로부터 평점 3점대 이하로 내려가면 삭발을 하라는 살벌한 서브 미션을 받는다. 그런데 정말로 머리를 밀고 있는 이장우의 모습이 포착됐다. 시즌1때 탁월한 요리실력으로 백사장의 신뢰를 듬뿍 받으며 '리틀 백종원', '리틀 장사천재'로 활약했던 이장우의 점장 데뷔기는 '장사천재 백사장2'의 두번째 관전 포인트다.

'장사천재 백사장2'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바로 프랜차이즈 운영의 성공 여부다. 식당이 두개다 보니 맞이해야 할 손님도 두 배로 는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일도 늘어나고, 사고 발생률도 증가한다. 시즌1에 이어 멘붕에 빠지는 직원들이 속출하고, 급기야 권유리는 장사를 못하겠다며 눈물을 뚝뚝 흘린다.

위기에 직면한 백사장이 또 어떤 노하우와 전략으로 극복해나갈지 궁금증이 모아지는 가운데, 예고된 백사장표 '문어발 전략'이 눈길을 끈다. 주점부터 동네 분식집, 스페인 장터, 코스요리 정식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다채로운 한식을 판매하는 것. 과연 ‘장사천재’ 백종원이 해외에서 짧은 시간 안에 프랜차이즈 운영을 성공해 그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장사천재 백사장2'는 오는 29일 일요일 오후 7시 4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