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히 자기 자랑만"…짜증 불러일으키는 행동 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얼핏 사람 좋아 보여서 자주 만나다 보면, 어느 순간 짜증이 확 올라오는 경우가 있다.
직접 말하기도 뭐한 사소한 일로 주위 사람을 짜증나게 만들기 때문이다.
친구를 잃거나 주위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5가지 행동을 알아본다.
L사이즈 옷을 입은 사람 앞에서 "내 사이즈는 원래 S인데 이건 다른 제품보다 작게 나와서 M사이즈를 입어야 하기 때문에 짜증이 난다"고 말하면 안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얼핏 사람 좋아 보여서 자주 만나다 보면, 어느 순간 짜증이 확 올라오는 경우가 있다. 직접 말하기도 뭐한 사소한 일로 주위 사람을 짜증나게 만들기 때문이다. 친구를 많이 얻고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 싶다면 피해야 할 말이나 행동, 습관 등이 있다. 친구를 잃거나 주위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5가지 행동을 알아본다.
◆ 약속에 항상 늦게 나타난다
약속이나 모임에 항상 늦는 것은 자신의 일정과 시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남에게 불편을 주는 작은 것들에 대해 알아채지 못하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조직의 리더일 때는 자신보다 더 급한 주변 사람들을 배려하며 행동해야 애정과 존경을 받을 수 있다.
◆ 이것저것 요구하는 것이 많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은 자신만의 문제다. 그런데 조금 친하다 싶으면 이런 저런 요구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있다. 보통 사람들은 스스로 돕는 사람을 돕는 경향이 있다. 또 먼저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을 도와주려는 경향도 강하다. 다른 사람들을 먼저 도우려는 마음을 갖고 있어야, 많은 사람들을 친구로 얻을 수 있다. 이것저것 요구만 많으면 주위에 사람이 없다.
◆ 자신을 은근히 자랑한다
겸손한 척 하면서 자랑을 은근히 하는 경우가 있다. 만약 사업이나 개인적인 일로 자랑을 해야 할 때면 일단 듣는 사람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L사이즈 옷을 입은 사람 앞에서 "내 사이즈는 원래 S인데 이건 다른 제품보다 작게 나와서 M사이즈를 입어야 하기 때문에 짜증이 난다"고 말하면 안 된다. 되도록 자랑하지 말자. 만약 하게 되더라도 열심히 노력해서 성취한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해야지 다른 사람의 공감을 얻을 수 있다.
◆ 자신의 의견만 너무 내세운다
리더나 멘토, 코치가 되려면 의견을 서로 나누는 것부터 배워야 한다. 자신에게 옳은 것이 다른 사람에게도 옳은 것이라는 법은 없다. 자신의 의견만 너무 내세우면 안된다. 또한 자신에게도 옳은 것이 아닐 수도 있다. 침착하게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듣고,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은근히 남을 무시한다
상대방은 자신의 이야기를 열심히 들어줬는데, 상대방이 고민을 이야기하면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거나 가르치듯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상대방은 진심으로 고민을 토로하는데, 대충 대답하거나 다른 화제로 돌려버리면, 그건 정말 무시하는 행동이다.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는 자세를 가져야 대화와 소통이 잘 된다.
김수현 기자 (ksm78@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기하려다 시력잃어"... '비아그라' 먹고 실명된 男, 왜? - 코메디닷컴
- "어쩌다 생겼을까"…암세포 생겼다는 뜻밖의 신호는? - 코메디닷컴
- "아내가 샤워하면 자는척?"... '속궁합' 좋을수록 인생 행복해 - 코메디닷컴
- "10명 중 3명은 용변 보고 손 안 씻어"…올바른 손씻기 방법은? - 코메디닷컴
- 뜻밖에 세균 범벅… 집안에서 세균이 가장 잘 번식하는 곳 5 - 코메디닷컴
- “탄수화물 무시마라”…살 뺄 때 무조건 곁에 둬야 할 식품들 - 코메디닷컴
- 커피 마실 때 '설탕'만 빼도…"살 빠진다" - 코메디닷컴
- 성 접촉을 통해서도 생길 수 있는 뜻밖의 암은? - 코메디닷컴
- "인간은 왜 우는가"...눈물에도 3가지 형태가 있다 - 코메디닷컴
- "구토도? 별게 다 공포"...우리가 잘 몰랐던 공포증, 당신은?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