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시설 딸기 농가에 수정용 꿀벌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성군은 시설 딸기 농가에 지역 양봉 농가에서 확보한 수정용 꿀벌을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장성군은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꿀벌 공급 농가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딸기 재배 농가는 군의 지원으로 수정용 꿀벌을 시중 단가의 50% 가격으로 구할 수 있어 농가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까지 시설 딸기 재배 농가의 사업신청서를 받은 장성군은 이달 2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3주에 걸쳐 수정용 꿀벌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딸기·양봉농가 상생 도모…농업인 '호평'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은 시설 딸기 농가에 지역 양봉 농가에서 확보한 수정용 꿀벌을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장성군은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꿀벌 공급 농가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일에는 딸기·양봉 대표단체 협의회를 갖고 세부적인 사항을 조율했다. 현재 장성지역 딸기 재배 농가 규모는 234농가 91ha에 이른다.
진원면, 남면, 황룡면 등 주로 장성군 남부권에 집중돼 있다. 딸기 재배 농가는 군의 지원으로 수정용 꿀벌을 시중 단가의 50% 가격으로 구할 수 있어 농가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봉 농가도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750군(통), 1억 5000만원 상당의 꿀벌을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지난주까지 시설 딸기 재배 농가의 사업신청서를 받은 장성군은 이달 2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3주에 걸쳐 수정용 꿀벌을 공급할 계획이다. 꿀벌 공급에 관한 문의는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로 하면 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농업인의 경영 안정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현장 중심 사업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9월에도 딸기 모종을 적당한 시기에 옮겨 심을 수 있도록 농가에 '꽃눈 분화 검사'를 지원한 바 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법카 의혹' 공익제보자 "이재명, 진실을 말하라"
- "마누라·자식 빼고 다 바꿔" 이건희 3주기 맞은 삼성, '신경영 정신' 되새겼다
- 가전제품 무상A/S 나선 쿠팡…가전 서비스 시장 경쟁 불붙나
- 서울 지하철 내달 9일 총파업…노조 "인력감축 철회"
- 日의원 80여명, 야스쿠니 집단 참배…정부 "역사 직시해야"
- '손흥민과 손잡고 악수'…'선수들의 슈퍼 스타' 손흥민 [TF사진관]
- "선처는 없다"…'사이버 렉카'와 전쟁 선포한 스타들[TF이슈]
- "소개 끝내고 더 큰 무대로"…킹덤, 남성미로 대서사 완성(종합)
- 3년째 노사 협상 '제자리'…끝없는 '소통 부재'에 질타받는 코스트코
- 방탄소년단 정국, '2023 MTV EMA' 출격…계속되는 글로벌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