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효빈, 오늘 'I의 짝사랑' 발표…내향형 공감송

황미현 기자 2023. 10. 18. 15: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정효빈이 몽글몽글한 첫사랑의 설렘을 노래한다.

음원 제작사 도너츠컬처는 정효빈이 가창에 참여한 영화 '유앤미앤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곡 'I의 짝사랑'이 18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음원 'I의 짝사랑'은 MBTI 유형 중 내향형 I의 설레는 짝사랑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일렉기타 사운드와 어우러지는 정효빈의 몽글몽글한 보이스 톤이 돋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효빈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정효빈이 몽글몽글한 첫사랑의 설렘을 노래한다.

음원 제작사 도너츠컬처는 정효빈이 가창에 참여한 영화 '유앤미앤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곡 'I의 짝사랑'이 18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유앤미앤미'는 1999년 여름, 모든 순간을 함께 나누는 쌍둥이 '유'와 '미'에게 동시에 찾아온 첫사랑을 싱그럽게 그려낸 첫사랑 로맨스. 영화는 일란성 쌍둥이 자매인 완위 홍비바타나와 위안 홍비바타나 감독이 실제 본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하진 않지만 아름다웠던 그 시절 첫사랑의 감성을 스크린에 담아내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공개되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음원 'I의 짝사랑'은 MBTI 유형 중 내향형 I의 설레는 짝사랑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일렉기타 사운드와 어우러지는 정효빈의 몽글몽글한 보이스 톤이 돋보인다. 특히 ‘너를 좋아한다 말하면 어떻게 보일까 / 친구로만 남기는 싫은데 / 너도 나를 좋아한다고 말하진 않을까 / 네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로 이어지는 후렴구는 내향형 I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영화 속 '유'와 '미'에게 찾아온 풋풋한 첫사랑 스토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모두를 그때 그 시절의 추억에 빠져들게 한다.

가창에 참여한 정효빈은 2019년 '처음이라서'로 데뷔한 이후 '연애의 참견' OST로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은 '이제는 어떻게 사랑을 하나요'를 비롯해 '몇 번의 이별', '혼자가 아닌 나', '달라진 니 마음' 등의 곡들을 통해 청아한 음색을 선보이며 차세대 발라드 여신으로 주목받았다. 이번 'I의 짝사랑'에서는 청량감을 가득 머금은 정효빈 음색의 매력이 극대화되어 듣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