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올스타 포스’ 론칭…종합 POS 시장 진출

이상현 매경닷컴 기자(lee.sanghyun@mkinternet.com) 2023. 10. 18. 15: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종합 포스(POS) ‘올스타 포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제공 = 바로고]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를 아우르는 종합 포스(POS) 시장에 진출한다.

바로고는 ‘올스타 포스(Ollstar POS)’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상점주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모두 담아내며 새롭게 다가‘올(Oll)’ 길을 개척하겠다는 의미가 담긴 명칭이다.

올스타 포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배달 주문 중개 ▲키오스크 ▲KDS(주방 주문 통합 화면) ▲회원 관리 ▲DID(현장 대기 고객 주문 번호 호출 서비스) ▲선결제(선 충전 후 차감 기능) ▲테이블 오더(오픈 예정) 등 운영 시스템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선결제’는 소비자가 먼저 지불한 금액을 사용 시마다 차감하는 장부의 역할을 대신하는 기능이다. 바로고는 상점주가 해당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단골 손님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로고 올스타 포스 소프트웨어는 상점주의 수요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호환성이 높은 윈도우 기반의 클라우드 서버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새로운 기능 도입을 위한 업데이트 시간이 빠르다.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종합 포스(POS) ‘올스타 포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제공 = 바로고]
올스타 포스 소프트웨어는 추후 ‘든든상점’과도 연계될 예정이다. 든든상점은 바로고에서 작년 9월 오픈한 상점주 전문 플랫폼이다. 외부 전문 기업과 제휴를 맺고 매장관리, 홍보 마케팅, 배달 컨설팅 등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에는 소프트웨어 내에서 든든상점 웹사이트에 접속, 다양한 외부 기업 서비스를 둘러보고 계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올스타 포스 하드웨어는 고화질 LCD패널을 사용한 데다 시야각이 넓어 정면과 측면에서 모두 고른 해상도를 가진다. 또 4개의 시리얼 포트와 6개의 USB포트가 있어 포스용 주변기기와도 간편히 연결할 수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올스타 포스 출시로 상점주분들의 상점 관리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게 됐다”며 “하드웨어 단말기와 소프트웨어 간 시너지를 강화해 VAN사, VAN대리점 등 VAN 업계, 상점주 모두를 위한 건강한 포스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스타 포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신청은 공식 VAN대리점 또는 올스타 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