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중년아지트서 '유튜버 양성'·'스마트스토어'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27일까지 신중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유튜버 양성 및 스마트스토어 창업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중년 아지트 관계자는 "평소 유튜브 채널 운영이나 스마트스토어 창업에 관심 있는 신중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면서 "전문지식 습득뿐만 아니라 교육생 간의 활발한 네트워킹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27일까지 신중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유튜버 양성 및 스마트스토어 창업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은 인천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 1층 '신중년 아지트'에서 10월31일부터 11월23일까지 주 2회씩, 총 8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인 미디어 유튜버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유튜브 채널 운영에 필요한 기초 지식부터 실전에 필요한 내용 등을 교육한다.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및 편집, 마케팅 전략도 배울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 창업 과정'은 상품 기획, 주문 처리, 배송 관리, 온라인 마케팅 등을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실습해 스마트스토어 운영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인천TP는 프로그램별로 만 50세 이상 신중년 교육생 15명을 각각 선발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신중년은 온라인 별도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 신중년 아지트 교육 운영 사무국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신중년 아지트 관계자는 "평소 유튜브 채널 운영이나 스마트스토어 창업에 관심 있는 신중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면서 "전문지식 습득뿐만 아니라 교육생 간의 활발한 네트워킹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중년은 사회활동에 관심이 많은 50세부터 69세까지의 시니어로, 기존 세대와 달리 노년기를 자기실현과 인생의 새로운 도전 기회로 바라보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세대를 뜻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