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 선봬···AI가 콘텐츠 유해성 분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해 안전한 콘텐츠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는 고급 언어 모델과 비전 모델을 사용해 증오나 폭력 등 잠재적으로 유해한 콘텐츠를 감지하고 심각성을 점수로 산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해 안전한 콘텐츠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는 고급 언어 모델과 비전 모델을 사용해 증오나 폭력 등 잠재적으로 유해한 콘텐츠를 감지하고 심각성을 점수로 산출한다. 점수를 통해 기업과 조직은 유해 콘텐츠를 차단하거나 관련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에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는 고객의 사용 목적과 사례에 맞춰 세분화된 검수 기능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게임에 중점을 둔 플랫폼이 학생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면 폭력성, 유해성에 대한 언어 표현 수준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는 독립적인 실행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오픈 소스 모델과 다른 회사 모델의 AI 생성 콘텐츠에도 적용할 수 있다.
‘책임 있는 AI 기술 개발’을 핵심 원칙으로 삼고 있는 MS는 멀티모달(복합 정보 처리) 모델과 관련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이미지, 텍스트 등의 창작물 감지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에릭 보이드 마이크로소프트 AI 플랫폼 담당 기업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AI 콘텐츠 세이프티를 통해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가진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생성형 AI 사용 환경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밥은 먹어야죠'…직장인은 '한식뷔페' 대학생은 '천원의 아침밥'에 몰리는 '짠내나는 고물가 풍
- '감방가겠다' 성관계 영상 삭제 요구 여친 무자비 폭행한 20대男의 최후
- 시골도 아니고…멧돼지 출몰 2배 급증한 서울에 무슨 일?
- '이 탕후루 절대 먹지 마세요'…세균 '득실득실' 제품 뭐길래?
- ''빈대' 찾으려면 먼저 불을 끈 뒤…' '꿀팁' 공개한 베테랑 호텔리어
- '경찰관 추락사 연루' 이태원 클럽서 마약한 11명 무더기 적발
- “콘서트 티켓 1장에 500만원, 암표신고센터 조치는 0건”…팬들은 웁니다
- 공깃밥마저 '2000원 시대'…자꾸 뛰는 물가에 손님도 사장님도 '힘들다'
- '신림동 흉기 난동' 조선, 범행 영상 틀자 보인 행동에…피해자 유족 “사형을”
- “저 술 먹고 운전해요” 고속도로서 생방송한 50대 유튜버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