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 시장 입지 넓힌다… 식물성 트레이 만두 3개국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은 편의성을 높인 트레이(Tray) 포장 식물성 만두 2종을 영국, 호주, 싱가포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 반응을 살핀 후 식물성 트레이 만두 수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친환경 트렌드 확대에 맞춰 글로벌 식물성 식품 시장 또한 확대되는 추세"라며 "차별화된 R&D·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입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비비고 잡채 찐만두 △비비고 청양고추 찐만두 2종으로, 각 국의 대형 유통채널 위주로 판매된다. 기존 파우치 제품과 달리 트레이 채로 전자레인지 조리로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 반응을 살핀 후 식물성 트레이 만두 수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친환경 트렌드 확대에 맞춰 글로벌 식물성 식품 시장 또한 확대되는 추세”라며 “차별화된 R&D·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입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활용해 고기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콩 특유의 향은 천연 조미소재인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통사고 내고 피해자 15초간 응시…현장 떠난 50대 운전자
- 조응천 “왜 남의 당 관여하나”…김남국 “집에서 푹 쉬시라”
- “이 번호는 피해라” 통계물리학자가 알려주는 로또 ‘꿀팁’?
- 김의겸 “김혜경 법카 사적 유용, 크게 문제되지 않아”
- 尹, ‘與 참석’ 국민통합위 만찬서 김한길 띄워…역할론 주목
- 이준석 “당과 헤어질 결심 안해…‘배신의 정치’ 저주 풀어달라”
- “어차피 교도소 갈꺼야”…노래방 업주 감금·폭행한 50대, 징역 4년
- “킥보드 한 대에 얼굴이 몇개야”…헬멧없이 질주한 4인조 여학생들
- 尹 “국민 안전 직결되는 치안 중심으로 경찰 재편”
- “의사 형들 증원 맛 좀 보라구”…의대정원 확대에 변호사가 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