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산서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한 박형준 부산시장(좌로부터 8번째), 이재근 KB국민은행장(좌로부터 9번째), 김연아 KB홍보모델(좌로부터 11번째). (KB국민은행 제공=연합뉴스)]
KB국민은행은 오늘(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부산광역시와 함께 '제24회 KB굿잡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 행사는 민간 주최 취업박람회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로, 2011년 이후 5천100여 기업이 참가해 9만1천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준비생 3만5천여명과 기업이 연결됐습니다.
올해 취업박람회에도 200여개 기업의 관계자와 취업 준비생,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연아 KB홍보모델 등이 참석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행사 참여 기업에 채용 정규 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원의 채용 지원금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 최대 1.3%포인트(p)의 금리우대 혜택도 줄 예정입니다.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 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현장 지급했습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부산시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개최한 잡 페스티벌(취업 박람회)이 민·관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장인 2명 중 1명 月 300만원도 못 받았다
- 애국 소비에 中서 죽쑤는 아이폰15?…팀 쿡 또 중국행
- 공연티켓 암표가 555만원?…누구 공연이길래
- "저가 중국 전기차 막아라"…전 세계 '자국 우선주의' 기조 심화
- 국토부, '집값 통계조작 연루 의혹' 1급 2명 직위해제
- 의대증원 규모, 발표 미뤘지만…수세 몰린 의사들
- 갑자기 뛴 배춧값, 올해는 '김포'해?…"집중 공급"
- "고금리 대출? 딴 세상 얘기"…농수산식품공사 특혜대출?
- "1만원인데 100만원을, 어떡해"…예보, 잘못 보낸 돈 99억원 찾아줬다
- 9월 전국 아파트 입주율 '뚝'…수도권·지방 양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