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노블레스 오블리주 통했다... SK그룹, ESG경영 관심도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이 올해 3분기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가장 높은 'ESG 경영'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SK그룹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는 유일하게 1만건대를 기록했으며 LG그룹과 HD현대그룹이 뒤를 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SK그룹이 올해 3분기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가장 높은 ‘ESG 경영’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SK그룹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는 유일하게 1만건대를 기록했으며 LG그룹과 HD현대그룹이 뒤를 이었다.
조사 대상은 지난 4월 공정위가 발표한 자산규모 1~10위의 기업집단을 대상으로 집계했다. 포스팅 수 기준 SK그룹 , LG그룹, HD현대그룹, 롯데그룹, 삼성그룹, 포스코그룹, 농협, 한화그룹, GS그룹, 현대차그룹 순이었다.
LG그룹이 8570건을 기록, 관심도 2위에 올랐다. 같은 달 LG그룹은 각 계열사별 상이했던 ESG 관리 기준을 통일하고 그룹 차원의 ESG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LG전자는 지난 8월 장애인 자문단을 통해 가전제품 사용 중 경험하는 페인 포인트를 찾아 이를 기존 제품에 탈부착해 모든 고객의 가전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다.
같은 기간 HD현대그룹은 6240건 정보량을 나타내며 3위를 차지했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추석을 맞아 협력사에 자재 대금을 조기 지급, 유저들의 시선을 잡았다.
롯데그룹이 3분기 6188건 정보량으로 4위를 기록했으며 삼성그룹이 4295건 정보량을 기록, 5위에 랭크됐다. 삼성그룹도 협력사 물품 대금 조기 지급 및 임직원 국내 여행 권장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이밖에 포스코그룹은 같은 기간 3322건을, 농협이 1635건의 ESG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한화그룹 1459건, GS그룹 1320건, 현대차그룹 893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재계의 ESG경영 관심도가 식지않고 있는 가운데 SK그룹은 최근 수년간 ‘ESG경영’은 물론 ‘사회 공헌’과 ‘지역사회 상생’등 기업 사회환원 활동과 관련한 여러 항목에서 대부분 관심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면서 “최태원 회장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이 독보적이라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자발찌’ 끊고 도주한 성범죄자, 괴산→용인→광주→성남 이동 중
- 고사상 돼지머리에 5만원 꽂았다가 벌금 50만원
- 코나 1.6 터보, 도심 속 안성맞춤 SUV[타봤어요]
- 어묵집서 애정행각 벌이던 커플, 그 끝은 ‘먹튀’…사장님 분통
- “의사들 꿀 빨았지? 증원 당해봐” 변호사 글에 ‘좋아요’
- “로또번호 ‘생일’로 적지 마세요” 통계물리학자의 이유있는 조언
- 애플, ‘아이폰15’ 번인 ‘iOS’ 업데이트로 해결하나
- 女종업원 미인계 넘어간 IT사업가…北 식당 오가며 수천만원 지원
- '최악의 악'·'도적'·'화란', K액션 열풍…전 세계 홀렸다
- 이보미 은퇴에 골프장에선 특별관 만들고 팬은 총집결..日언론 대서특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