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소설써봐이벌‘ 대상 수상작 ‘도둑맞은 거짓말’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멀티 콘텐츠 스튜디오 쇼박스(대표 김도수)와 웹툰기획사 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가 공동 주관한 공모전 '소설써봐이벌' 대상 수상작 '도둑맞은 거짓말'이 출간됐다.
심사위원 모두가 "현실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인간군상을 자세히 묘사한 작품."이라는 평을 낸 이 작품은 "이목을 끄는 소재와 치밀한 이야기 구조, 긴장감 있게 녹여낸 인물들의 감정선"이 선정 이유로 꼽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멀티 콘텐츠 스튜디오 쇼박스(대표 김도수)와 웹툰기획사 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가 공동 주관한 공모전 '소설써봐이벌‘ 대상 수상작 ‘도둑맞은 거짓말’이 출간됐다.
집안, 외모, 재력 등을 고루 갖춘 남자, 준영이 실종되자 경찰은 마지막 목격자로 여자친구 유진을 지목한다. 황급히 준영의 흔적을 쫓아 나선 유진은 한 여자를 만난다. 바로 준영의 또 다른 여자친구, 소희다. 유진은 소희에게 준영의 행방을 묻고, 비밀을 숨기는 듯한 소희는 입을 다문다. 유진이 준영의 행적을 따라가는 동안 주변인과의 관계를 통해 진짜 준영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난다.
현대인의 뼛속 깊은 욕망을 집요하게 따라가는 심리 묘사와 팽팽하게 잡아당긴 긴장감, 그리고 촘촘하게 쌓아올린 인물들의 관계에서 비롯되는 미스터리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작품의 테마는 거짓말이다.
모두가 거짓말을 하는 상황에서 단 한 가지 진실은 인간은 누구나 거짓말을 한다는 것. 마지막 거짓말이 밝혀지는 순간, 서늘한 현실을 느낄 수 있는 심리 스릴러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 술 먹고 운전해요” 고속도로서 생방송한 50대 유튜버의 최후
- 피자 먹을 때 찰떡궁합인데…'세균 위험 높은 '이 피클' 먹지 마세요'
- '디스코팡팡' 단골 10대 여학생 성폭행…불법촬영도 한 DJ의 최후
- 김장하려다 '기겁'…김치 사려다 '한숨'…김치도 부자들만 먹겠네
- 이틀새 30만 명 몰렸다…최악의 취업난에 中도 '공시' 열풍
- '10년 전 축의금 10만원 받아놓고 지금 10만원 하면 욕먹으니 조심해'
- 비 오면 잘 안 보이는 '차선'…'시력이 아니라 '비리' 때문이었다'
- '국밥서 '벌레' 나와' 환불 요청에…'갑질 참 억울' 업주 하소연, 왜?
- 별풍선 하루 8억도 받는다더니…아프리카TV 또 '역대급 호실적' 기대감
- 피프티피프티 멤버간 분열?…키나 홀로 항고 취하, 소송전 변수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