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인 꿈 꾸던 표창원 생기부 “사제폭탄 만들어” 기록 경악(뭐털도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뭐털도사' 도사들 생활기록부가 깜짝 공개됐다.
10월 17일 방송된 JTBC 뭐털도사(제작 스토리웹) 최종회는 최근 MZ들의 힐링 아이템이 된 생활기록부(생기부) 깜짝 공개로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JTBC '뭐털도사' 도사들 생활기록부가 깜짝 공개됐다.
10월 17일 방송된 JTBC 뭐털도사(제작 스토리웹) 최종회는 최근 MZ들의 힐링 아이템이 된 생활기록부(생기부) 깜짝 공개로 시작됐다. IQ 151의 서울대 출신 유튜버 슈카의 화려한 생기부와 장래 희망이 정치인이었던 표창원의 생기부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장래희망이 정치인이었던 표창원이 경찰대에 진학한 이유가 사제폭탄을 만들어 폭발 사고를 일으켰기 때문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세종대학교 수강 신청 3초 컷의 인기를 자랑하는 교양 과목 성과 문화의 배정원 교수와 함께 최근 MZ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연애 리얼리티쇼 인기 분석에도 나섰다. 범죄도사 표창원은 이를 관음증적 요소로 설명하며 남들이 하고 있는 은밀한 사적인 관계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훔쳐보고 지켜보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연애도사 배정원 교수도 동조하며 연애 리얼리티쇼의 경우, MC와 패널들이 감독을 하며 훔쳐보는 재미에 따르는 죄책감을 덜어준다고 덧붙여 흥미를 자아냈다.
싱글로 돌아간다면 연애 리얼리티쇼에 출연할 것이냐는 질문에 심용환은 이미 제안을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고, 궤도는 무조건 나가서 과학을 전파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모두를 폭소케 했다. 한편, MZ세대들이 연애 리얼리티쇼에는 열광하면서도 실제 연애는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표창원은 데이트 비용에 대한 부담과 교제 폭력, 이별 범죄가 연애에 두려움을 심은 것도 요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이에 실제 연애를 하지 않고 있는 젊은 층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솔직한 마음을 들여다보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다시 한번 생각할 거리를 던졌다.
마지막으로 제주도에서 처음으로 일명 노키즈존 금지 조례안이 가결됨에 따라 불붙은 노키즈존 논란에 도사들도 뜨거운 설전을 벌였다. 노키즈존은 업주의 권리라고 생각하는 뇌 과학도사 장동선과 역사도사 심용환, 반대로 노키즈존은 아동 차별이라고 생각하는 범죄도사 권일용과 경제도사 슈카의 양보 없는 팽팽한 의견 속, 실제 노키즈존을 바라보는 아이들의 생각을 직접 들어보며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다시금 생각해 볼 시간을 만들었다.
다발적 흉기 난동, 초전도체 광풍, 롤스로이스 돌진 사고, 왕의 DNA, 화학적 거세, 사형제 찬반, 촉법 나이트, 딥페이크 범죄 등 최근 핫 이슈를 여섯 전문 도사의 신선하고 유익한 해석으로 털어낸 뭐털도사는 매회 재미는 물론 굵직한 메시지를 던졌다는 평을 받으며 막을 내렸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母 날 못 알아봐, 목욕시키며 처음 사랑한다고” 서장훈 눈물 (미우새)[어제TV]
- 손헌수 결혼식 참석한 박수홍, 부모 폭로에도 힘든 내색없는 함박웃음
- 박수홍 母, 재판서 눈물 흘리며 “‘미우새’ 나가면서 옷 산 걸로 이래야하나”
- 장녀 박나래, 남동생만 챙긴 부모에 서운 “내 물건 그냥 주라고” (금쪽상담소)
- 안소희, 선미 과감 노출 지적에 “무대서 나보다 더하면서” 돌직구(안소희)
- 백지영♥정석원, 딸 없는 해외여행에 “파라다이스”…신혼 같은 달달 케미
- 박정민, 살색의 향연 파격 등장 “수구 노출사고 빈번 생중계 불가”(뭉찬3)
- 허영만 음식 지식 뽐내는데 “흙 퍼다 드려유?” 식당 주인 버럭(백반기행)[결정적장면]
- 안정환♥이혜원 子 리환, 훈훈 비주얼+듬직 체격…확신의 배우상
- 서정희 “딸 서동주가 찾은 남편 서세원 내연녀, 내가 교회 전도한 애” (동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