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바이오텍, 中 업체에 리튬 원광 2000톤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바이오텍(010600)이 리튬 원광 1차 물량 2000t(톤)을 중국 업체에 판매 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웰바이오텍은 시범 사업의 빠른 추진, 최근의 리튬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1차분 물량은 원광 형태로 판매했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리튬 원광 구매를 희망하는 다수의 업체 중에서 한 중국 업체에 2000t 전량을 판매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리튬의 시세 상황에 따라 수익성 높은 판매방식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웰바이오텍(010600)이 리튬 원광 1차 물량 2000t(톤)을 중국 업체에 판매 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리튬 원광 구매를 희망하는 다수의 업체 중에서 한 중국 업체에 2000t 전량을 판매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리튬의 시세 상황에 따라 수익성 높은 판매방식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짐바브웨에서 연간 최대 24만t 규모의 안정적 리튬 원광 공급망을 확보한 웰바이오텍은 리튬의 시세 변동 및 시장 상황에 따라 사업 전략을 다변화할 방침이다. 리튬 시세가 떨어질 경우에는 원광 형태로 판매하지만, 제련을 거쳐 수익성이 더 높은 형태로도 공급할 예정이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짐바브웨에서 채굴된 리튬 원광을 광산에서 직접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시세 상황에 따라 탄력적인 판매 전략을 채택할 수 있다”며 “국내외 다수의 수요처와 협의를 이어가며 짐바브웨 현지 추가 발주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자발찌’ 끊고 도주한 성범죄자, 괴산→용인→광주→성남 이동 중
- [속보]시진핑·푸틴 정상회담 시작
- 코나 1.6 터보, 도심 속 안성맞춤 SUV[타봤어요]
- 어묵집서 애정행각 벌이던 커플, 그 끝은 ‘먹튀’…사장님 분통
- “의사들 꿀 빨았지? 증원 당해봐” 변호사 글에 ‘좋아요’
- “로또번호 ‘생일’로 적지 마세요” 통계물리학자의 이유있는 조언
- 애플, ‘아이폰15’ 번인 ‘iOS’ 업데이트로 해결하나
- 女종업원 미인계 넘어간 IT사업가…北 식당 오가며 수천만원 지원
- '최악의 악'·'도적'·'화란', K액션 열풍…전 세계 홀렸다
- 이보미 은퇴에 골프장에선 특별관 만들고 팬은 총집결..日언론 대서특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