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핀테크사 `왓섭`에 보안 특화 `안랩 클라우드`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은 구독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왓섭'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를 제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안랩은 왓섭의 클라우드 보안성 강화 및 핀테크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취약점 점검과 보안 아키텍처 컨설팅 및 클라우드 모니터링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랩은 구독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왓섭'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를 제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안랩은 왓섭의 클라우드 보안성 강화 및 핀테크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취약점 점검과 보안 아키텍처 컨설팅 및 클라우드 모니터링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안랩의 보안 컨설팅 전문 인력이 주요 정보자산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위험 등급 평가를 실시, 취약점 점검 및 개선 조치를 진행했다. 또한 안랩의 모니터링 서비스로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보안위협 요인을 지속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왓섭 서비스 전반의 보안성을 강화했다.
안랩은 최적화된 데브옵스 환경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도 함께 진행했다. AWS(아마존웹서비스) 람다로 아키텍처를 구성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트래픽 증가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유휴 리소스를 최소화해 비용효율성을 확보했다. '아마존 클라우드워치' 등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모니터링과 로그 기록 및 보안 설정 등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가진 클라우드 운영·관리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김창환 왓섭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안랩 클라우드' 도입으로 핀테크 사업에 필수적인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안랩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보안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광호 안랩 클라우드사업본부 상무는 "안랩은 왓섭의 고민이었던 컴플라이언스 준수에서 시작해 효과적인 데브옵스 환경 구축까지 다방면으로 고객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며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과학기술 투자 전면 중단"…`아연실색` 아르헨티나 과학계
- 중학생이 40대女 납치해 성폭행…오토바이에 태워 운동장서 끔찍한 짓
- 13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50대 계부…친모는 극단적 선택
- 조민, 서울대 대학원 입학도 취소되나…"타 대학 파악중"
- "성관계 중 다쳤다" 치료비 뜯어내 보톡스 맞은 30대 공무원…피해자는 극단선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