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 디스플레이엔 ‘급 나누기’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내년 초에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 모든 모델에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그는 자신의 엑스에서 "해당 정보는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제공한 것"이라며, "갤럭시S24의 기본 모델은 해상도를 제외하고 갤럭시S24 플러스, 갤럭시S24 울트라와 디스플레이 기능이 동일하다. 모든 모델은 2500니트 밝기와 LTPO(저온다결정산화물), M13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삼성전자 내년 초에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 모든 모델에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IT매체 GSM아레나는 17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레베그너스를 인용해 이와 같이 보도했다.
그는 자신의 엑스에서 “해당 정보는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제공한 것”이라며, “갤럭시S24의 기본 모델은 해상도를 제외하고 갤럭시S24 플러스, 갤럭시S24 울트라와 디스플레이 기능이 동일하다. 모든 모델은 2500니트 밝기와 LTPO(저온다결정산화물), M13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갤럭시 울트라 모델에만 LTPO 패널을 탑재해 더 높은 화면 밝기를 제공했다.
이 같은 전망이 정확하다면, 내년에 나올 갤럭시S24의 모델별 디스플레이는 해상도와 화면 크기만 차이가 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나온 전망에 따르면, 갤럭시S24 시리즈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자체 개발한 엑시노스와 퀄컴의 스냅드래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교차로 탑재될 예정이다.
또, 최상위 모델 갤럭시S24 울트라 모델에는 엣지 디스플레이가 아닌 6.8인치 평면 OLED 디스플레이에 2억 화소 메인 카메라, 5천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지원될 전망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S24, AP별 성능 차이 얼마나 될까
- 갤럭시S24도 아이폰처럼 AP 급 나누나
- 갤럭시S24 두뇌, 엑시노스 2400·스냅드래곤8 3 비교했더니
- 갤럭시S24, 모든 모델에 티타늄 프레임 탑재할까
- 삼성전자, 차세대 모바일 칩 '엑시노스 2400' 공개…갤S24 탑재 주목
- 갤럭시S24, 360도 영상 공개…"측면이 평평하네"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