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대표 홈페이지 `signgate` 리뉴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인증이 대표 홈페이지 'signgate'를 18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에서는 기존 공동인증서와 전자계약 서비스 중심에서 한국정보인증의 모든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이 대표 홈페이지 'signgate'를 18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에서는 기존 공동인증서와 전자계약 서비스 중심에서 한국정보인증의 모든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 방문자가 한국정보인증의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 디자인을 변경하고, 동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최소한의 클릭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국정보인증은 모든 서비스에 대한 콘텐츠 재구성, 최신 디자인 적용, 기능개선 등 고객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으며, 반응형 웹 형식을 적용해 스마트폰, PC 어떤 환경에서 접속해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 등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메뉴 재배치 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신청이어가기와 상품찾기 기능 등을 추가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비대면을 통한 개인 공동인증서의 발급이 추가되어 비대면 개인 공동인증서 페이지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UI를 개선했다. 또한 공동인증서 발급 시 입력하는 신청 정보를 간소화 하여 고객이 손쉽게 공동인증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한국정보인증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향후 한국정보인증이 제공할 신규 서비스인 '띠다' 앱에 대한 소개 페이지를 구성하여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서비스 오픈 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올해 런칭 예정인 '띠다' 서비스는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각종 민원 서류 및 증명서를 전자적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전자증명서 발급 시장에 편의성을 더한 비대면 서비스로 공동인증서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정보인증은 비대면 공동인증서 발급 서비스와 전자계약 서비스를 현재 제공 중에 있다. 향후, 모든 서비스의 연계를 통하여 모든 형태의 문서를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 One-Stop 서비스를 기업고객에게 최종적으로 제공함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이번 홈페이지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얻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과학기술 투자 전면 중단"…`아연실색` 아르헨티나 과학계
- 중학생이 40대女 납치해 성폭행…오토바이에 태워 운동장서 끔찍한 짓
- 13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50대 계부…친모는 극단적 선택
- 조민, 서울대 대학원 입학도 취소되나…"타 대학 파악중"
- "성관계 중 다쳤다" 치료비 뜯어내 보톡스 맞은 30대 공무원…피해자는 극단선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