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signgate' 개편… 모든 서비스 원스탑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인증이 대표 홈페이지 'signgate'를 새롭게 개편하고 지난 17일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정보인증은 기존 공동인증서와 전자계약 서비스 중심에서 한국정보인증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정보인증이 대표 홈페이지 ‘signgate’를 새롭게 개편하고 지난 17일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방문자가 한국정보인증의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동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최소한의 클릭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개편은 모든 서비스에 대한 콘텐츠 재구성, 최신 디자인 적용, 기능개선 등 고객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 등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메뉴 재배치로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신청 이어가기와 상품 찾기 기능을 추가하여 이용 편의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비대면을 통한 개인 공동인증서의 발급이 추가되어 비대면 개인 공동인증서 페이지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UI를 개선했다. 공동인증서 발급 시에는 입력하는 신청 정보를 간소화하여 좀 더 쉽게 고객이 공동인증서를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홈페이지에 반응형 웹 형식을 적용해 스마트폰, PC 등 어떤 환경에서 접속해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정보인증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하여 향후 제공할 신규 서비스 ‘띠다’ 앱에 대한 소개 페이지를 구성해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서비스 오픈 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올해 론칭 예정인 ‘띠다’ 서비스는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각종 민원 서류 및 증명서를 전자적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전자증명서 발급 시장에 편의성을 더한 비대면 서비스로 공동인증서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자발찌’ 끊고 도주한 성범죄자, 괴산→용인→광주→성남 이동 중
- [속보]시진핑·푸틴 정상회담 시작
- 코나 1.6 터보, 도심 속 안성맞춤 SUV[타봤어요]
- 어묵집서 애정행각 벌이던 커플, 그 끝은 ‘먹튀’…사장님 분통
- “의사들 꿀 빨았지? 증원 당해봐” 변호사 글에 ‘좋아요’
- “로또번호 ‘생일’로 적지 마세요” 통계물리학자의 이유있는 조언
- 애플, ‘아이폰15’ 번인 ‘iOS’ 업데이트로 해결하나
- 女종업원 미인계 넘어간 IT사업가…北 식당 오가며 수천만원 지원
- '최악의 악'·'도적'·'화란', K액션 열풍…전 세계 홀렸다
- 이보미 은퇴에 골프장에선 특별관 만들고 팬은 총집결..日언론 대서특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