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CCTV 마스킹 솔루션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에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논코리아는 네트워크 카메라 마스킹 솔루션 CKR 프라이버시 마스크를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에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9월부터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법에 발맞춰 대형 병원에 CKR 프라이버시 마스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논코리아는 네트워크 카메라 마스킹 솔루션 CKR 프라이버시 마스크를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에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9월부터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법에 발맞춰 대형 병원에 CKR 프라이버시 마스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8월 국제나은병원에 이어 두 번째로 메디컬 시장을 공략한다.
CKR 프라이버시 마스크는 네트워크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서 AI를 기반으로 인물을 감지해 실시간으로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수술실 내부를 캐논의 카메라로 촬영한 뒤 지능형 영상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한다. 카메라 화면에서 인물의 얼굴을 실시간으로 마스킹할 수 있다. 촬영한 영상 원본 영상과 마스킹 영상으로 구분, 암호화해 저장한다. 전용 플레이어로 열람할 수 있어 유출 및 위변조를 방지한다.
CKR 프라이버시 마스크 솔루션에는 IK10 등급의 내구성 인증, IP52 등급의 방진 방수 인증 등을 받았다. 카메라의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전자제어 신호로 녹화를 통제할 수 있다.
하드웨어부터 자체 개발한 영상보안반출 소프트웨어까지 캐논코리아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암호화, 반출, 이력관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별도의 전문 인력 없이도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최근 수술실 CCTV 의무화에 따라 캐논코리아의 CKR 프라이버시 마스크 솔루션을 도입하는 병원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의료 분야의 안정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디 장비 재고 증가율 285% 껑충…韓 소부장 수출 '비상'
- [2023 국감] 이복현 금감원장 “허술한 금융사 내부통제 강화…CEO에게 책임 묻겠다”
- '인증 SW' 해킹 취약…北, IT분야 집중공격
- '소셜카지노' 베이글코드, 신작 스튜디오 6개 가동... 캐주얼 게임 시장 출사표
- K-디지털 챌린지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가상 우주청소·챗GPT 마법학교 '대상'
- [전자신문 테크서밋]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 “휴머노이드 시대 온다”
- 정식품·사조, '식물성 대체식' 후발주자도 뛰어든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의약품 수요 확대 맞춰 2025년 5공장 가동”…2캠퍼스 건설현장 공개
- 인터뷰 중 '공습 경보'…이스라엘 대변인 황급히 대피
- 대전시, 대덕특구 공동관리아파트 부지개발 속도…7개 출연연과 '원팀'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