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1가구 고정수요,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 11월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학익 1블록(시티오씨엘)에서 입주가 가장 빠른 '시티오씨엘 1단지'의 단지 내 상가가 선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는 시티오씨엘 1-1블록에서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는 시티오씨엘 1-1블록에서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 내 상가는 연면적 1206㎡ 규모로, 지상 1층 전용면적 36~47㎡ 총 27개 호실로 이뤄진다.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는 풍부한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를 쉽게 확보할 수 있다. 시티오씨엘 1단지 1131가구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시티오씨엘 내 조성되는 1만 3000여 가구의 배후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여기에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 역세권 입지로 지하철 개통 시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도 가능하고, 유치원(예정), 초등학교(예정)와도 인접해 있어 교육인프라 이용 고객들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대로변 코너 입지에, 전호실 모두 1층 스트리트형 설계로 접근성 및 가시성이 우수하고, 학익역으로 이동하는 단지 출입구 길목에 배치돼 입주민 고객을 보다 쉽게 흡수할 수 있다.
실용성을 높인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상가 실내는 상당수가 네모 반듯한 직방형 구조의 설계로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 했으며, 일반 상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94%의 높은 전용률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 했다.
가장 빠른 입주에 따른 선점투자 기대감도 높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조성 예정인 시티오씨엘 1만 3000여 가구 가운데 입주가 가장 빨라 빠른 사용 수익이 가능한 것은 물론 시티오씨엘 내 첫번째 상업 시설인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이 조기 완판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검증된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고정수요, 배후수요 등을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동선을 고려한 실용성 높은 상품 설계가 적용된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며 “주변으로 1만 3000여 가구의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빠른 선점 및 사용 수익도 가능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미추홀구 아암대로 일원(경인방송 인근)에 있으며, 11월 중 입찰 예정이다. 상가 완공은 2024년 3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푸틴, 심정지로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또 터진 '위독설' 이번에는?
- '이선균, 은밀하게 자주 와…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주장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
- '마약투약' 이선균 협박 피의자는 강남 유흥업소 20대 여실장
- 단속에 앙심 품은 택시기사, 과속단속 카메라 훔쳐 한 짓이
- 번호표 뽑아야 예약 입장 가능…도쿄 젊은이들 줄 세운 'K-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