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오후장 보합권 내 등락‥코스닥, 1% 이상 하락
[정오뉴스]
불안한 대외 환경에 오늘 국내 증시는 다시 약세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장 초반과 같이 오후 장도 보합권 내에서 등락하며 정확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편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 팔자세에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3.84포인트 오른 2464.01포인트로 코스닥은 9.13포인트 내린 811.25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 홀로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예상보다 강한 소매 판매 지표에 국채 금리가 상승한 가운데 기업 실적 발표를 주시하며 혼조세로 장을 마쳤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하락 중인 종목이 더 많은 가운데 포스코퓨처엠는 3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에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미래에셋증권은 자사주 1000만 주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하면서 4% 이상 오르고 있고 미국 정부의 강화된 AI칩 중국 수출 통제 조치로 인해 희토류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34578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서울지하철 또 멈추나‥노조 "내달 9일 총파업"
- 속도내는 '혁신위'‥"김기현 시즌2"
- 서울안보대화 개막‥한미일 공군 22일 첫 연합훈련
- 이준석, '신당 창당설'에 "헤어질 결심 하지 않았다‥서울 노원병 출마할 것"
- 민주당, '이재명 수사' 수원지검 2차장 비리 의혹으로 공수처 고발 방침
- 술취한 女동기 부축했다 '성추행'‥"정학 억울" 대학 총장에 승소
- 이재명 법인카드 의혹 제보자 얼굴 공개 "이 대표 인정하고 사과해야"
- "샤워하니 30분 있다 오세요"‥119가 콜택시?
- [와글와글] "수영 수업 중 다치자 학부모가 800만 원 요구"
- 윤 대통령 "경찰 조직 '치안' 중심 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