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하이패스 명의 변경 쉽게”…KB캐피탈, 한국도로공사와 협약 체결
구현주 기자 2023. 10. 18. 11:56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향후 KB차차차에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은 손쉽게 하이패스 소유주를 변경할 수 있다.
18일 KB캐피탈은 한국도로공사, 현대·기아자동차와 하이패스 고객정보 현행화 연계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서 중고차 신규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이패스 소유주 변경 절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자동차에서 중고차를 구입한 고객 중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은, 별도로 이전 차량 소유주 하이패스 고객정보를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이전에는 차량 구매 고객이 직접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 단말기 명의 변경 절차를 진행해야 했다.
해당 협약으로 KB차차차와 기아자동차는 오는 12월부터, 현대자동차는 10월 27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캐피탈 관계자는 “그동안 중고차 구매시 설치된 하이패스 단말기를 이전 차주가 말소하지 않았다면 긴급대피콜, 통행료 미납 안내 메시지 또한 이전 차주에게 발송되는 문제가 있었다”며 “향후 서비스가 제공되면 KB차차차에서 중고차를 구입하는 고객은 플랫폼 내에서 손쉽게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 변경이 가능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