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방산 기술 여기까지 왔다"..한-미 고고도 무인기용 레이더 공동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국내 항공방산 강소기업 휴니드테크놀러지스(005870)와 미국 GA-ASI간 '고고도 무인기용 초고해상도 광역관측레이더(Ku-밴드 AESA 레이더)의 국제공동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한미 양국기업은 고고도(해발 약 13㎞ 이상) 무인기에 탑재될 항공 감시정찰 장비인 고고도 무인기용 초고해상도 광역관측 레이더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국내 항공방산 강소기업 휴니드테크놀러지스(005870)와 미국 GA-ASI간 '고고도 무인기용 초고해상도 광역관측레이더(Ku-밴드 AESA 레이더)의 국제공동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한미 양국기업은 고고도(해발 약 13㎞ 이상) 무인기에 탑재될 항공 감시정찰 장비인 고고도 무인기용 초고해상도 광역관측 레이더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휴니드가 레이더의 핵심장비인 초고해상도 광역관측안테나를 국내기술로 개발해 GA에 공급하는 방식이다.
장영진 산업부 1차관은 "이번 협약은 우리 항공방산 기업의 기술경쟁력이 글로벌 항공방산기업의 핵심 파트너가 되는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증명한다"며 "한미 양국이 안보뿐만 아니라 첨단산업과 기술동맹으로 동맹의 범위와 내용을 심화시킬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고"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