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일본 국제공항 지상직 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6일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 글로벌 마인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본 국제공항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개최한 '2023년 일본 대기업 임원 온라인 멘토링' 참여 일본 기업인 '국제항공여객서비스(주)'와 '카세이간사이터미널서비스(주)'가 채용을 안내한 자리로,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학생들과 구청 관계자가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6일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 글로벌 마인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본 국제공항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개최한 '2023년 일본 대기업 임원 온라인 멘토링' 참여 일본 기업인 '국제항공여객서비스(주)'와 '카세이간사이터미널서비스(주)'가 채용을 안내한 자리로,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학생들과 구청 관계자가 함께했다.
이날 두 시간가량 진행된 설명회에서 일본 기업은 기업 소개와 함께 공항 내 직무·채용 요람을 주로 설명했다.
또한 실제 취업을 위해 갖춰야 할 능력과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나아가 취업 후 어떤 일을 하는지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학생들은 일본 기업 채용 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한 부분을 직접 묻고 바로 답변받았으며, 정보가 부족해 다소 막연했던 일본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용 설명회를 참관한 박해경 전 영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객원교수는 "일본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수성구가 가교의 역할을 해주셔서 든든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앞으로 영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링크사업단과 연계해 지역 학생들의 채용 합격을 돕기 위해 앞장선다. 이력서 작성, 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교육과 실제 면접에 이르는 과정까지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