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뇌졸중의 날’ 건강강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오는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약 두 시간 반 동안 '뇌졸중의 날'을 맞아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신경과 구자성 교수의 인사말에 이어, '뇌졸중의 이해'(신경과 이민환 교수), '뇌졸중 궁금증 A to Z'(신경과 이한빈 교수), '뇌졸중의 수술적 치료'(신경외과 조우철 교수), '뇌졸중과 재활'(재활의학과 임성훈 교수), '뇌졸중의 영양관리'(영양팀 강지민 영양사), '노인장기요양 보험 장애인 진단 및 혜택'(사회사업팀 강나래 사회사업가) 등으로 구성되며 강좌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오는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약 두 시간 반 동안 ‘뇌졸중의 날’을 맞아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뇌졸중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발병하는 질환으로, 혈전으로 인하여 뇌에 산소 및 영양을 공급하는 뇌혈관이 막히는(뇌경색), 터지는(뇌출혈) 병이다. 암과 더불어 국내 주요 사망 원인으로 한번 발병하면 심각한 후유증을 낳을 수 있어 철저한 관리와 예방이 중요하다.
이번 건강 강좌는 환우와 보호자, 지역주민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뇌졸중에 대해 이해하고 예방하기 위해 ‘신속한 응급치료 119’라는 주제의 정보를 제공한다.
강좌는 신경과 구자성 교수의 인사말에 이어, ‘뇌졸중의 이해’(신경과 이민환 교수), ‘뇌졸중 궁금증 A to Z’(신경과 이한빈 교수), ‘뇌졸중의 수술적 치료’(신경외과 조우철 교수), ‘뇌졸중과 재활’(재활의학과 임성훈 교수), ‘뇌졸중의 영양관리’(영양팀 강지민 영양사), ‘노인장기요양 보험 장애인 진단 및 혜택’(사회사업팀 강나래 사회사업가) 등으로 구성되며 강좌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선착순으로 강좌에 참여한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 및 간식을 제공한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가해자가 경찰이 된다니..." [그해 오늘]
- 이스라엘 공습에 하마스 지휘관 아이만 노팔 사망
- 근육질 캥거루에 ‘선빵’ 날려 반려견 구한 호주 남성
- 어묵집서 애정행각 벌이던 커플, 그 끝은 ‘먹튀’…사장님 분통
- “의사들 꿀 빨았지? 증원 당해봐” 변호사 글에 ‘좋아요’
- “로또번호 ‘생일’로 적지 마세요” 통계물리학자의 이유있는 조언
- “아빠가 지킬게” 꼭 껴안고 숨진 이스라엘 일가족 5명
- "가자 병원서 500명 사망" 논란 속 바이든 이스라엘行(종합)
- '최악의 악'·'도적'·'화란', K액션 열풍…전 세계 홀렸다
- 이보미 은퇴에 골프장에선 특별관 만들고 팬은 총집결..日언론 대서특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