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우수 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및 청년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창업?발명대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이 고도화 될 수 있도록 사업단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우수 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발명) 분야'와 'BM 분야' 등 2개 분야로 진행한다. 아이디어(발명) 분야는 △생활과학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4개 주제로 발명 신청하면 되고, BM 분야는 △창업부문으로 창의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창업 가능한 아이디어 및 사업계획을 신청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2가지 분야 모두 개인 혹은 10명 이내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 및 (예비)창업자까지 발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작 접수는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와 창업교육을 진행하며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총 800만 원의 상금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상, 창업진흥원장상, 호서대학교 총장상,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단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및 청년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창업?발명대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이 고도화 될 수 있도록 사업단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접수가 가능하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학생이 40대女 납치해 성폭행…오토바이에 태워 운동장서 끔찍한 짓
- 13년간 의붓딸 성폭행한 50대 계부…친모는 극단적 선택
- 조민, 서울대 대학원 입학도 취소되나…"타 대학 파악중"
- "성관계 중 다쳤다" 치료비 뜯어내 보톡스 맞은 30대 공무원…피해자는 극단선택
- 마사지샵서 성관계한 40대女, 남편에 들키자 "성폭행 당했다"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