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내달 1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1월 14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산업계의 국내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제약바이오협회·안전성평가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위크 2023'의 일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5일까지 일대일 파트너링 위한 공급기술 접수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1월 14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2023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산업계의 국내외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제약바이오협회·안전성평가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제약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위크 2023’의 일환이다. 전통 제약사는 물론 바이오벤처 등 다양한 규모의 제약바이오기업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는 지난해 180여 명이 참가, 48건의 파트너링이 성사됐다. 이번에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오픈 이노베이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대웅제약 △지아이이노베이션 △에스티팜 등 국내 제약사의 오픈 이노베이션의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투자유치를 촉진하기 위한 경진대회를 열어 현장 심사를 바탕으로 유망기술에 대해 기술가치평가보고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제약바이오 종사자에게 기술거래에 대한 이론과 사례를 소개하는 △제약바이오산업 기술거래 전략세미나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기술설명회 ‘AI 기반 신약개발의 혁신’ △아카데미아 혁신 기술설명회 등이 마련된다.
일대일 파트너링과 경진대회에 공급할 기술은 오는 25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료를 접수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기업, 대학교, 병원, 산학협력단,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 등을 아우르는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중 부상”…치료비 4700만 원 뜯어낸 30대 공무원, 피해자는 극단 선택
- 월급 300만원 넘으면 상위 45%, 400만원 넘으면?
- 가자지구 아비규환인데…카타르 호화 호텔서 웃는 하마스 지도부
- 연말 ‘윤석열 신당’ 급부상 가능성… 與, ‘총선 승리 모델’ 연구 착수[허민의 정치카페]
- “북한 땅굴 기술이 하마스에 전수됐다” 이스라엘 안보단체 분석
- 훔친 오토바이로 40대 여성 납치해 초교서 성폭행한 중3
- 성매매 집결지 ‘용주골’ 살아남나…강제철거 제동
- 가슴 만지는게 행위 예술? 압구정 거리에 ‘박스녀’ 활보
- 김동연, “김혜경, 법인카드 사적이용 100건 넘어”
- 이민우 “20년 지기가 전재산 갈취…가스라이팅 당해 PTSD 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