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VR 글로벌 점령···시에라스쿼드 ‘플스’ VR 부문 1위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 시에라 스쿼드(시에라 스쿼드)'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VR 부문에서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VR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순항 중인 시에라 스쿼드는 앞서 닉스 게임 어워즈에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VR·증강현실(A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 시에라 스쿼드(시에라 스쿼드)’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VR 부문에서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는 ‘9월 가장 많이 다운받은 게임’ PSVR2 부문에서 북미와 유럽 지역 1위를 차지했다. 8월 29일 출시 당시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한달여 만에 세 계단 상승했다.
글로벌 VR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순항 중인 시에라 스쿼드는 앞서 닉스 게임 어워즈에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VR·증강현실(A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닉스 게임 어워즈는 국제상 협회(IAA)가 전 세계 게임 업계를 대상으로 설립한 시상식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얼리 액세스로 서비스 중인 시에라 스쿼드의 최적화·호환성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며 정식 버전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요구해온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호환성과 컨트롤러 조작성을 개선하고 이 외에도 초반 이용자경험·게임 밸런스 수정 등 다양한 요구 사항을 반영했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 술 먹고 운전해요” 고속도로서 생방송한 50대 유튜버의 최후
- 피자 먹을 때 찰떡궁합인데…'세균 위험 높은 '이 피클' 먹지 마세요'
- '디스코팡팡' 단골 10대 여학생 성폭행…불법촬영도 한 DJ의 최후
- 김장하려다 '기겁'…김치 사려다 '한숨'…김치도 부자들만 먹겠네
- 이틀새 30만 명 몰렸다…최악의 취업난에 中도 '공시' 열풍
- '10년 전 축의금 10만원 받아놓고 지금 10만원 하면 욕먹으니 조심해'
- 비 오면 잘 안 보이는 '차선'…'시력이 아니라 '비리' 때문이었다'
- '국밥서 '벌레' 나와' 환불 요청에…'갑질 참 억울' 업주 하소연, 왜?
- 별풍선 하루 8억도 받는다더니…아프리카TV 또 '역대급 호실적' 기대감
- 피프티피프티 멤버간 분열?…키나 홀로 항고 취하, 소송전 변수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