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 누적 판매량 15만개 돌파

신민경 기자 2023. 10. 18. 11: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 인기 덕분에 신세계푸드(031440) 노브랜드 버거가 긍정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021년 5월 100호 매장으로 문을 연 노브랜드 버거 인천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판매된 버거 누적 판매량이 15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랜더스 야구단 인기 끌며 시너지 발휘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신세계푸드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 인기 덕분에 신세계푸드(031440) 노브랜드 버거가 긍정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021년 5월 100호 매장으로 문을 연 노브랜드 버거 인천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판매된 버거 누적 판매량이 15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SSG랜더스 홈경기가 열리는 날(2021년 무관중 또는 일부 관중 허용 경기 포함)이면 평일 800개, 주말 1200개가 판매된 것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일부 주말 경기에서는 최대 2000여개 버거가 판매되기도 하면서 전국 200여개 노브랜드 버거 매장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같은 SSG랜더스 야구단이 인기를 끌면서 야구단과 연계해 펼친 노브랜드 버거의 다양한 활동이 시너지를 발휘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측은 분석했다.

신세계푸드는 2021년 5월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 오픈 이후 TV중계 가상광고를 비롯해 SSG랜더스 구단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야구팬을 중심으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며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데 주력해왔다.

특히 야구장에서 즐기기 좋은 버거, 치킨너겟, 크런치윙, 음료를 함께 담은 전용메뉴를 개발했다. 올해부터는 버거와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버맥세트도 선보이며 야구 경기를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6월 두 번째 진행한 NBB DAY(노브랜드 버거 데이) 이벤트도 팬 호응을 끌어 냈다. 실제 올해 NBB DAY에 맞춰 특별 제작한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은 SSG닷컴에서 판매한 지 40분 만에 준비된 수량 300벌이 완판됐다.

또 인천 SSG랜더스필드 안팎에서 고객 참여 이벤트, 불금파티, 불꽃놀이 등을 진행하며 야구팬들에게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단일시즌 100만 관중을 기록한 SSG랜더스와 시너지로 인해 노브랜드 버거도 야구팬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SG랜더스를 비롯해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젊은 층과 야구팬들을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며 노브랜드 버거 인지도 및 호감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