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생태계 고수 비법 전수’…부산시, 스타트업 나이트 마켓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18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2층 옥외광장에서 입주기업 공동 네트워킹 행사 '스타트업 나이트 마켓(STARTUP NIGHT MARKET)'을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지역 대표 혁신창업공간 역할을 하고 있는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디캠프, 아이파트너즈, 머스트액셀러레이터 등 입주기업 3곳과 협력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18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2층 옥외광장에서 입주기업 공동 네트워킹 행사 ‘스타트업 나이트 마켓(STARTUP NIGHT MARKET)’을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지역 대표 혁신창업공간 역할을 하고 있는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디캠프, 아이파트너즈, 머스트액셀러레이터 등 입주기업 3곳과 협력해 마련됐다.
야시장을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에 선발된 100여명이 참석해 ‘창업생태계 고수들의 비법 전수’를 주제로 한 3개의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창업생태계 구성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벤처캐피탈(VC)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투자자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에서는 국내 최고 투자자 중 한 명인 한종호 소풍벤처스 파트너가 본인만의 투자 비법을 전수하고 참가자들과 질의 답변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창업기업 직무별 담당자 특강’과 ‘유니콘 기업 특강’ 프로그램에서는 아냐두, 우아한형제들 등 국내 대표 창업기업의 대표와 임원이 연사로 나서 인사와 브랜딩 전략부터 기업가치 1조원을 넘긴 선배 유니콘 기업의 창업이야기까지 본인만의 성공 비법을 알려주고 참가자들에게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트워킹에는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등 수도권 투자사와 시리즈벤처스 등 동남권 투자사 관계자 8여명을 초청해 다양한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이들과 협력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남연 부산광역시 창업벤처담당관은 “글로벌·수도권 연계가 쉬운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이 지역 창업 생태계의 요충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민·관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