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샴푸에 쏟아지는 임영웅 팬덤…이번엔 ‘굿즈’로 이어간다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3. 10. 18. 1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GS샵]
GS샵은 연간 단 한 번 진행하는 TS샴푸 특집 방송에서 임영웅 신상 굿즈를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GS샵은 오는 19일 오후 8시 45분부터 2시간 동안 TS샴푸 특집 방송을 진행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2023 임영웅 굿즈 패키지’를 사은품으로 준다.

올해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굿즈로 ‘랜티큘러 포토카드’, ‘미니 브로마이드’ 2종을 임영웅 친필 사인이 인쇄된 스카이블루 색상 봉투에 담아 증정한다.

GS샵은 이번 특집을 앞두고 주문 및 문의 담당 상담사를 평일 같은 시간대 대비 30% 추가 투입하고, 고객이 방송에 메시지로 참여하는 ‘라이브톡’ 서버를 점검하는 등 원활한 방송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지난해 8월 임영웅이 TS샴푸 모델이 된 후 진행한 특집 방송에서 주문 전화가 분당 900건, 대기 800건에 달할 정도로 쇄도하고, ‘라이브톡’은 트래픽이 몰려 고객 메시지 노출이 잠시 중단되는 등 임영웅 팬덤의 위력을 경험한 바 있어서다.

당시 오전, 오후 1시간씩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특집 방송에서 각각 시작 40분, 20분 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매진됐고 모바일 앱에서는 하루 종일 TS샴푸가 검색어 순위 1위를 지켰다.

덕분에 TS샴푸는 이날 하루만 2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해 유형상품 방송 실적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팬덤은 TS샴푸 신규 고객도 늘린 것으로 분석된다. 임영웅이 TS샴푸 모델이 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 동안 GS샵에서 TS샴푸를 처음 구매한 고객이 약 4만 명에 달한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구매 고객의 20%에 해당하는 수치다.

19일 진행하는 특집 방송에서는 23년 신상품 ‘TS블루샴푸’를 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

TS블루샴푸는 두피와 모발에 영양, 보습 및 탈모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아이슬란드 빙하수와 지중해 바다의 상쾌함을 담은 시더우드 향으로 청정감을 더했다.

한승훈 GS샵 뷰티팀 MD는 “올해 특집 물량은 지난해 판매량의 70% 수준인 2만 세트로 수량 부족이 염려돼 방송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다”라며 “지난해 특집은 상품 판매 방송을 넘어 임영웅을 향한 팬심을 나누는 자리에 가까웠던 만큼 올해도 많은 분들께서 본방사수로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