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 국제숙련도(FAPAS) ‘적합’ 판정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산하 분석기관인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이 국제숙련도(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평가에 참가하여 10월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FAPAS란 영국의 FERA(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에서 주관하는 국제 비교 숙련도 평가 제도로, 시험 샘플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전 세계 참여 기관과의 숙련도를 비교하여 분석 능력이 어느 정도 인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산하 분석기관인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이 국제숙련도(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평가에 참가하여 10월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FAPAS란 영국의 FERA(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에서 주관하는 국제 비교 숙련도 평가 제도로, 시험 샘플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전 세계 참여 기관과의 숙련도를 비교하여 분석 능력이 어느 정도 인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FAPAS의 적합 판정을 받은 기관은 참여한 기관들과 비교하였을 때 분석 능력이 우수함을 인정받게 된다.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은 지난9월 잔류농약 5가지(Benalaxyl, Etrimfos, Fluquinconazole, Pyrazophos, Pyridalyl) 시험항목에 참여하여 분석 능력의 ‘적합’ 판정을 받음으로써 국제적인 평가기관을 통해 인정받게 된 것이다.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은 분석 능력에 대한 검증과 분석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국제숙련도에 참여해 오고 있으며, 2023년 5월에도 유해물질인 곰팡이 독소 중 아플라톡신 B1과 영양성분 중 하나인 비타민 D, 2022년 중금속 중 카드뮴에 대해 참여하여 ‘적합’ 판정을 받은 성과를 갖고 있다.
세스코 관계자는 “시험기관으로서 매년 의무적으로 참여하는 국내 숙련도 평가 뿐만 아니라, 세스코가 자발적으로 국외 숙련도 평가에 참여하여 식품 안전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스코 시험분석연구원은 식약처 지정 식품, 축산물, 위생용품 분야에 대한 자가품질위탁검사기관으로서 미생물, 이화학, 기구용기 및 포장, 건강기능식품, 잔류농약, 잔류동물용의약품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KOLAS(국제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아 운영 중에 있다. 국내 식품 분야의 종합 시험검사기관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 식품 전문시험검사기관과 축산물 분야의 수입검사기관 지정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lee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박한별 최근 근황..."돈이 생겨본 적이 없다"한숨
- 서태지, 아내 이은성 감금?…"스스로 활동하고 싶어 하지 않아"
- 배우 김희선,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시간 '만끽'
- “그럼 구경만 혀?” 백종원, 쓰러진 종업원 ‘심폐소생’ 구하고 한 말이
- 이형택 큰딸 "父, 동생과 차별…부자 되면 돈 갚고 연 끊고 살고 싶어"
- 조혜련, 박수홍·김다예 부부 응원…"평생 같이 가자"
- “물리면 고통” 한국에 등장한 공포의 ‘이 벌레’…‘이것’하면 확인할 수 있다는데
- “태국 음식 왜 무시해?”…백종원 “재미있게 표현하려고” 해명
- 문채원,“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애들 간식에 세균이 득실득실” 이 탕후루 먹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