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신분증 안면 일치여부 조회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콘(대표 김종현)이 '신분증 안면 일치여부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 시 신분증 실물 사진과 고객 얼굴을 비교해 준다.
이에 쿠콘은 해당 절차를 이행하고자 하는 기관을 위해 더욱 강화된 안면 인식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입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쿠콘(대표 김종현)이 '신분증 안면 일치여부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 시 신분증 실물 사진과 고객 얼굴을 비교해 준다. 신분증과 얼굴 촬영으로 안면 일치 여부를 인식해 진위 확인을 돕는다. 사진 도용, 생체 위조 등 부정 인증 시도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이미지나 스캔 문서에서 문자를 인식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별도 사이트 접속이나 인증서 제출 없이 발급 일자, 주소 등 신분증상의 정보 일치 여부를 빠르게 검증하고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비대면 본인인증 과정에서는 타인 신분증 도용 및 위조와 같은 금융 사기가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금융 당국은 이같은 신원 도용 및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 고객 안면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과 기관 별도의 강화된 내부 인증 절차 도입을 권고했다. 이에 쿠콘은 해당 절차를 이행하고자 하는 기관을 위해 더욱 강화된 안면 인식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입장이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모빌리티 서비스 등 본인 확인이나 증명이 필요한 비즈니스에서 신원 도용을 차단하고 고객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보이스 피싱 범죄가 날로 지능화돼 각종 피해 사례가 속출함에 따라 금융사고 대응 필요성을 느꼈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서비스를 적시에 도입해 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품을 개발하고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나아이-쿠콘, 데이터 활용·개방 위한 업무협약 맺어
- 쿠콘, SK플래닛 '시럽'에 입금이체 API 제공
- 쿠콘 대표, '수산물 소비·어촌휴가 장려 캠페인' 참여
- 쿠콘, '데이터전문기관' 지정…데이터 결합 지원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