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 탐구” 영산대, 휴머니티 콘테스트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깊이 있게 탐구해 재학생이 지혜에 다가가도록 돕는 영산대학교만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 열려 눈길을 끈다.
노찬용 영산대 이사장은 "내면의 깊은 아름다움과 지혜를 찾게 하는 우리 대학만의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인 휴머니티 콘테스트가 올해로 9회를 맞이했다"며 "참석한 모든 사람이 미래사회에도 여전히 가치 있을 지혜를 탐구한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에 ‘스무살, 청춘의 타임캡슐’팀
내면의 아름다움을 깊이 있게 탐구해 재학생이 지혜에 다가가도록 돕는 영산대학교만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 열려 눈길을 끈다.
18일 영산대에 따르면 이 대학은 전날 오후 5시 40분 해운대캠퍼스 대운동장 야외무대에서 휴머니티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수개월간 아름다움을 탐구한 참가학생이 무대에 올라 관객에게 연극·뮤지컬·노래·프레젠테이션·낭독회 등을 통해 자유롭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올해는 경찰행정학과, 동양무예학과, 서양조리전공, 미용예술학과, 연기공연예술학과 소속 학생으로 구성된 6개팀 30명의 학생이 경연에 참가했다.
이들은 지난 5월부터 약 5개월에 걸쳐 무대매너 특강, 퍼포먼스 제작실습, 스피치, 합숙 등 준비과정을 거쳤다.
‘스무살, 청춘의 타임캡슐’팀은 청춘은 시기가 아닌 마음의 상태라는 점을 표현했고 ‘킹스맨’팀은 ‘나의 이야기’를 주제로 다뤘다.
‘요리해줘’팀은 선한 성품을 통한 내면과 세상의 아름다움을 무대에서 그려냈다. ‘뷰티인사이드’팀은 경로당 봉사 경험을 토대로 한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카르페디엠’팀은 정(情)이 있는 사회를 담아냈고 ‘쾌지나 칭칭나네’팀은 훌륭한 춤꾼이 된 문둥이를 상연했다.
콘테스트 단체상은 대상에 스무살, 청춘의 타임캡슐팀, 최우수상 카르페디엠팀을 비롯해 우수상, 홍익상, 장려상 팀에 상금과 상패가 주어졌다. 개인상은 미스·미스터 진선미(眞善美)를 뽑아 모두 6명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노찬용 영산대 이사장은 “내면의 깊은 아름다움과 지혜를 찾게 하는 우리 대학만의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인 휴머니티 콘테스트가 올해로 9회를 맞이했다”며 “참석한 모든 사람이 미래사회에도 여전히 가치 있을 지혜를 탐구한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산대는 휴머니티 콘테스트, 스마일 페스티벌, 뷰티콘테스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으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며 지혜로운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 술 먹고 운전해요” 고속도로서 생방송한 50대 유튜버의 최후
- 피자 먹을 때 찰떡궁합인데…'세균 위험 높은 '이 피클' 먹지 마세요'
- '디스코팡팡' 단골 10대 여학생 성폭행…불법촬영도 한 DJ의 최후
- 김장하려다 '기겁'…김치 사려다 '한숨'…김치도 부자들만 먹겠네
- 이틀새 30만 명 몰렸다…최악의 취업난에 中도 '공시' 열풍
- '10년 전 축의금 10만원 받아놓고 지금 10만원 하면 욕먹으니 조심해'
- 비 오면 잘 안 보이는 '차선'…'시력이 아니라 '비리' 때문이었다'
- '국밥서 '벌레' 나와' 환불 요청에…'갑질 참 억울' 업주 하소연, 왜?
- 별풍선 하루 8억도 받는다더니…아프리카TV 또 '역대급 호실적' 기대감
- 피프티피프티 멤버간 분열?…키나 홀로 항고 취하, 소송전 변수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