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기 ‘댄싱인더락’ 발매···해학적 성격담았다
이선명 기자 2023. 10. 18. 10:06
제이앤엠엔터테인먼트가 18일 정오 활밴드 김명기의 새 싱글앨범 ‘Dancing In The Rock’을 공개했다.
댄싱인더락은 홍대에서 음악하는 두 부류의 음악인의 모습을 해학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락음악을 하는 긴머리. 힙합을 하는 짧은 머리 음악인의 일상을 표현한 곡이기도 하지만 모든 인간 군상들이 활기차게 일상을 살면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살았으면 하는 희망의 노래이기도 하며, 사운드와 음악의 컨셉은 간결하면서도 포인트가 있는 AC/DC 스타일의 록 앨범이다.
김명기는 KBS 2TV ‘윤도현의 러브레터’ 단 한번의 방송 출연만으로 많은 팬들에게 폭발적인 고음과 가창력을 선보여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으며 그가 노래를 부르는 영상 등은 현재까지도 각종 인터넷이나 유튜브, SNS에 ‘역대급 가수’ ‘초고음 가수’ ‘4옥타브의 레전설’등의 키워드로 회자되고 있다.
또한 김명기는 록가수 이전에 가수를 가르치는 보컬트레이너 1세대로 가수 거미, 이수, 옥주현, 휘성, 더넛츠, 손가인, 이혁, 김영지, 블락비 태일 등등 대한민국의 가수들 중 가창력으로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김명기의 제자들로 포진되어 있어 김명기의 실력 또한 가히 국가대표 급 보컬 선생님이라 말할 수 있다.
한편 김명기의 새앨범 댄싱인더락은 18일부터 국내외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