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중소기업 기술수출 지원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비즈협회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조혁신 중소기업의 기술 기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2023 기술수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이달 17~18일 양일 간 열리는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의 공식 행사로 해외에 기술수출이나 현지 공장설립을 추진 중인 혁신 기업 20개사, 글로벌 방산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혁신 기업 20개사 등이 대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공식 행사
해외 진출 희망 기업 대상 강연·컨설팅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조혁신 중소기업의 기술 기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2023 기술수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 주제는 기술수출 및 공장 진출을 통한 수익 창출 전략과 글로벌 방산시장 진출 전략으로 △기술수출 및 공장진출의 의미 △라이선스 및 로열티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과정에서의 기술유출 방지 △협상전략, 실패와 성공 사례 △방위산업 수출 동향 △방산시장 진입 국내외 사례분석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세미나 이후에는 사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1대1 개별 상담 시간을 마련했다. 기술수출 계약 이행 보증, 현지 합작법인 및 제조공장 설립, 기술 수출 시 기술유출 방지, 방산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 인증 등 참여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심층적인 컨설팅 지원도 함께 진행했다.
김세종 이노비즈협회 정책연구원장은 “기술무역통계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이후 중소기업 기술무역 적자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중소기업의 기술수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할 시점이자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글로벌 방산시장에서의 입지 선점이 중요한 시기”라면서 “협회는 제조혁신 기업이 이러한 변화하는 상황에 앞장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가해자가 경찰이 된다니..." [그해 오늘]
- 이스라엘 공습에 하마스 지휘관 아이만 노팔 사망
- “로또번호 ‘생일’로 적지 마세요” 통계물리학자의 이유있는 조언
- 생방송 도중 뛰쳐나가는 이스라엘 대변인 [영상]
- “아빠가 지킬게” 꼭 껴안고 숨진 이스라엘 일가족 5명
- 옷 벗고 문신 보여주며 “칼 갖고와”…40대 남성 체포
- 직장 선배 약혼녀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전과범[그해 오늘]
- "가자서 500명 사망"…요르단, 美 포함 4자회담 취소(상보)
- 전종서의 새 얼굴, '발레리나' [인터뷰]
- 이보미 은퇴에 골프장에선 특별관 만들고 팬은 총집결..日언론 대서특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