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진 한경협 회장, 방문규 산업부 장관과 면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경제인협회는 류진 한경협 회장이 방문규 신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18일 만나 산업 현안과 경제 재도약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소재 FKI 타워에서 방문규 장관을 만난 류진 회장은 "다양한 부처 경험으로 현장에 밝은 장관님이 취임하셔서 수출과 첨단산업 경쟁에서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혁신과 변화의 리더십으로 '환골탈태' 한경협 기대"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한국경제인협회는 류진 한경협 회장이 방문규 신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18일 만나 산업 현안과 경제 재도약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류 회장은 이어 “한경협도 산업부의 수출 확대 정책, 첨단산업 초격차 전략에 힘이 되도록 해외 네트워크를 최대한 가동해 민간 경제외교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류 회장은 수출 확대를 위해 원전·방산 등 전략품목에 대한 수출금융 지원 강화, 신시장 개척 지원을 건의하고, 우크라이나 전쟁 및 중동지역 불안 속에서 에너지의 안정적인 확보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요청했다.
류 회장은 또 “2030 엑스포 개최지 결정까지 40여 일 남았는데 국내외 인사들을 만나고 설득하며 부산 엑스포 유치 성공을 위해 끝까지 뛰겠다”라고도 덧붙였다.
최영지 (yo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가해자가 경찰이 된다니..." [그해 오늘]
- 이스라엘 공습에 하마스 지휘관 아이만 노팔 사망
- 근육질 캥거루에 ‘선빵’ 날려 반려견 구한 호주 남성
- 어묵집서 애정행각 벌이던 커플, 그 끝은 ‘먹튀’…사장님 분통
- “의사들 꿀 빨았지? 증원 당해봐” 변호사 글에 ‘좋아요’
- “로또번호 ‘생일’로 적지 마세요” 통계물리학자의 이유있는 조언
- “아빠가 지킬게” 꼭 껴안고 숨진 이스라엘 일가족 5명
- 계부가 친딸 성폭행...모른척한 엄마, 징역 1년 6개월
- '최악의 악'·'도적'·'화란', K액션 열풍…전 세계 홀렸다
- 이보미 은퇴에 골프장에선 특별관 만들고 팬은 총집결..日언론 대서특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