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지사 "지역 우주항공·방산기업 해외시장 개척 적극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완수 경남지사가 17일 "경남의 우주항공과 방산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지사는 이날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2023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서울 ADEX에서 국내외 바이어 발굴과 수출상담 등 도내 우주항공 및 방산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전방위 활동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방산기업 해외수출 위한 전방위 투자
박 지사는 이날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2023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우주항공과 방위산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경남의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날 전시회장을 둘러보며 참여한 도내 우주항공 및 방산기업을 격려했다.
격년으로 열리는 서울 ADEX는 국내 최대의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다. 올해는 미국·프랑스·호주 등 총 34개국 550여 개사가 참가해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된다.
행사 기간에는 항공기·우주기기·미래항공기체(AAM)·지상 장비 실물 및 모형 실·내외 전시와 참가 항공기 시범 비행, 항공·방위 산업 관련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경남은 국내 방산 체계업체를 비롯해 5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도는 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모아소프트·바로텍시너지·스템, ANH스트럭쳐·아토솔루텍·㈜유영연 등 6개 기업이 '경남공동관'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박 지사는 '경남공동관'을 비롯해 도내에 소재한 한국항공우주산업·한화에어로스페이스·현대로템 등 체계업체 홍보관·사천시 홍보관을 둘러보고 우주항공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경남투자청과 사천시는 우주항공산업의 메카인 경남 지역의 장점을 참여기업과 기관에 홍보하는 등 찾아가는 투자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올해 7월 신설된 경남방산수출지원단은 도내 방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도 적극 지원한다. 이날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관하는 절충교역 상담회 및 한국·호주 방산수출 상담회에 참여하고 18일에는 경남테크노파크와 네덜란드 방위산업협회와의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 9월 경남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체결을 맺은 폴란드 국영방산업체인 PGZ를 비롯해 방산 주요 수출 국가, 관련 업체와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한다.
경남=임승제 기자 moneys42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버드 스트라이크 의심'… 제주항공 보홀-인천 여객기 긴급 회항 - 머니S
- "넌 여자가 아냐"… 김혜선, 전남친 때문에 ○○ 수술? - 머니S
- 가스라이팅까지? '충격'… 신화 이민우 "절친이 재산 갈취" - 머니S
- 中 고층 빌딩, 화재로 '활활'… 원인은 담배꽁초? - 머니S
- "장모님도 바람났다고"… 장항준, ♥김은희와 별거설? - 머니S
- [르포] 면세점에 지갑 닫은 유커… 화장품 대신 '이것' 담는다 - 머니S
- 김종민 가족사 고백… "父, 밀물 못 빠져나와 사고" - 머니S
- 제니·장원영처럼… 트렌디한 K뷰티, 日 휩쓸다 - 머니S
- "수위 갈수록 높아져"… 문채원, 악성루머 유포자 고소 - 머니S
- '13세 연하♥' 임형준, 뒤늦은 결혼식… 마동석·손석구 축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