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재단, 어린이창작실험실 하반기 정규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 ACC재단)은 오는 21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주말 '2023년 어린이창작실험실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 개의 실험실'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이야기 △디자인 △움직임 등 3개 소주제를 중심으로 총 13개의 세부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 ACC재단)은 오는 21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주말 '2023년 어린이창작실험실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 개의 실험실'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이야기 △디자인 △움직임 등 3개 소주제를 중심으로 총 13개의 세부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다채로운 예술체험과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창작활동을 통해 각 주제를 깊이 탐구하며 예술로 표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이야기 실험실'에서는 이야기가 다양한 형태의 창작과 기술로 변화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놀러와, 이야기 숲으로 △꼬리에 꼬리를 무는 토론마당 △나의 작은 텃밭 ver. 도시농부(김자이 작가) △새롭게 만드는 이야기, 팝업북이 진행된다.
특히 ACC 기획전시 '가이아의 도시'에 참여하는 김자이 작가의'나의 작은 텃밭 ver. 도시농부'에서는 자신만의 휴식의 기술에 대한 이야기 교환프로젝트를 통해 씨앗과 작물을 함께 심어본다.
'디자인 실험실'에서는 우리 주변의 자연과 일상을 디자인적인 관점에서 관찰하고 삶과 연계하여 예술로 체험해본다.
이번 주제에는 △안녕 디지털, 나의 영웅이 되어줘! △3D 건축드로잉: 즐거운 우리집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본다면(박현민 작가) △자연의 손길: 허브로 만나는 리스(Albero1987 작가) △안녕, 달력! 등의 프로그램이 구성돼 눈길을 끈다. 이 가운데 '3D 건축드로잉: 즐거운 우리집'은 자신의 집에서 느끼는 여러 감각을 3D 스케치북(페더)을 활용해 입체적 공간으로 디자인한 뒤 증강현실(AR)로 공유하며 감상한다.
'움직임 실험실'에서는 몸과 움직임을 놀이의 재료이자 창작의 도구로 활용하여 감각적이고 다양한 상상으로 풀어내는 △수상한 예술 △움직이는 기계인형 오토마타! △둠칫둠칫 AI 아틀리에 △무엇이든 루돌프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 중 '둠칫둠칫 AI 아틀리에'는 움직임, 인공지능, 코딩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창작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를 몸으로 감각하고 컴퓨터 언어를 결합해보며 인공지능의 동작원리를 배울 수 있다.
수강 신청은 ACC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프로그램별 참여 가능 연령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김선옥 사장은 "어린이창작실험실은 예술창작, 기술융합 프로그램 및 ACC 전시와 공연을 연계한 다양한 예술경험을 제공하며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세 개의 실험실'을 통해 일상을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깊게 탐구하며 예술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살이 40대 여성 납치 성폭행…"딸 해친다" 협박까지 '충격'
- KAIST "망한 과제 자랑하세요"?…'실패 주간'이 뭐길래
- "한 손에 아이 안고 오토바이 몰아" 신고…운전자 추적
- 엄마부대 주옥순, '뻔뻔한 X' 제목 영상 올려 지인에 배상 판결
- 총파업 '결단' 대신 '엄포' 놓은 의협 "윤 정부와 대화로 풀 것"
- '네 탓, 쟤 탓'…LH, 검단사고 관련 '책임전가' 급급
- [단독]'사무장병원' 적발돼도 수사는 하세월…5년간 줄줄 샌 '2600억'
- [단독]사상 첫 감리업체 전수점검한 한전, '솜방망이' 처벌 이유는?
- 미 하원의장 선출, '1차 투표' 무산…진통 예상
- 尹 "국민통합 가치 기제는 헌법 규범…자유와 연대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