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지연 아동 조기발견·개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발달지연 아동을 조기 발견해 개입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2012년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관 이후 지역 수요에 맞는 발달지연 아동 조기 발견 및 위기가구 사례관리 발굴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장애인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7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이같은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발달 지연 아동의 조기 발견·개입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발달 지연 아동 진료를 지원하고 협조한다.
이를 위해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발달 지연 의심 아동을 대상으로 심층검사를 하고 결과지를 보호자에게 교부한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심층검사 결과지를 활용해 발달재활서비스 의뢰서, 소견서 등을 발급한다.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오는 11월 '찾아가는 양육코칭(가정방문 양육코칭)', 내년 1월 온라인 발달검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용수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 정일용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일용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장은 "지역책임의료기관인 우리병원은 지역주민의 건강에 공헌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발달지연 아동의 조기 발견·개입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 발달지연 아동을 위한 진료와 지원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정용수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센터에서는 지난해 10월부터 발달지연이 의심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심층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70여 명의 아동에게 재활치료, 상담, 사례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했다"고 밝혔다. "지역 사회와 함께 발달지연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2012년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관 이후 지역 수요에 맞는 발달지연 아동 조기 발견 및 위기가구 사례관리 발굴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장애인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수원=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버드 스트라이크 의심'… 제주항공 보홀-인천 여객기 긴급 회항 - 머니S
- "넌 여자가 아냐"… 김혜선, 전남친 때문에 ○○ 수술? - 머니S
- 가스라이팅까지? '충격'… 신화 이민우 "절친이 재산 갈취" - 머니S
- 中 고층 빌딩, 화재로 '활활'… 원인은 담배꽁초? - 머니S
- "장모님도 바람났다고"… 장항준, ♥김은희와 별거설? - 머니S
- [르포] 면세점에 지갑 닫은 유커… 화장품 대신 '이것' 담는다 - 머니S
- 김종민 가족사 고백… "父, 밀물 못 빠져나와 사고" - 머니S
- 제니·장원영처럼… 트렌디한 K뷰티, 日 휩쓸다 - 머니S
- "수위 갈수록 높아져"… 문채원, 악성루머 유포자 고소 - 머니S
- '13세 연하♥' 임형준, 뒤늦은 결혼식… 마동석·손석구 축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