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KG스틸, 700억 규모 배터리팩 신규사업 투자 소식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스틸(016380)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배터리팩 신규사업에 700억원 투자를 결정하는 등 신규 사업에 나선다는 소식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KG스틸이 장 초반 강세를 나타낸 배경은 KG스틸이 전날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배터리팩신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기 때문이다.
KG스틸이 배터리팩 양산화를 계획하면서 향후 KG모빌리티와 전기차 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KG스틸(016380)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배터리팩 신규사업에 700억원 투자를 결정하는 등 신규 사업에 나선다는 소식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8분 현재 KG스틸은 전 거래일 대비 18.53% 오른 9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KG스틸 상승에 힘입어 같은 그룹주인 KG케미칼(001390)도 5.01%의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다. KG모빌리티(003620)는 2.58% 상승 중이다.
KG스틸이 장 초반 강세를 나타낸 배경은 KG스틸이 전날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배터리팩신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기 때문이다. 약 700억원 규모로 투자가 진행되며 이는 자기자본의 4.15%에 해당한다. 투자 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2024년 11월까지다.
KG스틸이 배터리팩 양산화를 계획하면서 향후 KG모빌리티와 전기차 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앞서 KG모빌리티는 2026년까지 매년 전기차를 시장에 내놓기로 한 만큼 KG스틸의 부품이 신차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가해자가 경찰이 된다니..." [그해 오늘]
- 이스라엘 공습에 하마스 지휘관 아이만 노팔 사망
- “로또번호 ‘생일’로 적지 마세요” 통계물리학자의 이유있는 조언
- 생방송 도중 뛰쳐나가는 이스라엘 대변인 [영상]
- “아빠가 지킬게” 꼭 껴안고 숨진 이스라엘 일가족 5명
- "중학생이라 소리쳤지만 수갑 채워" 흉기난동 오인 경찰, 그 이후
- 직장 선배 약혼녀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전과범[그해 오늘]
- "가자서 500명 사망"…요르단, 美 포함 4자회담 취소(상보)
- 전종서의 새 얼굴, '발레리나' [인터뷰]
- 이보미 은퇴에 골프장에선 특별관 만들고 팬은 총집결..日언론 대서특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