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즈다이나믹스,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 개최…20개 기업 참여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10. 18. 08: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지난 해 열린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의 모습 ⓒ 콜즈다이나믹스 제공
동남권 최초 액셀러레이터(AC) 콜즈다이나믹스(대표 강종수)가 오는 19일 서울 서대문구 어반크리에이터스유닛(UCU) 신촌에서 ‘리버스 스피치 매칭 데이(Reverse Speech Matching day)를 개최한다.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는 창업자가 잘 모르는 투자자의 투자철학과 펀드의 성격을 투자사들이 발표하고 이를 들은 창업자가 투자자를 선택해 1:1로 프라이빗 IR(Investor Relations)을 진행하는 행사다. 특히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시각의 간극을 해소하고 폭넓은 정보 공유와 더불어 실질적인 투자와 투자 연계 방안이 마련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콜즈다이나믹스의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는 K-CAMP 부산5기 부스타락셀 청년창업사관학교 등에서 사전 선발된 총 20개 기업이 참가한다. 참여 투자사로는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 콜즈다이나믹스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포스코기술투자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 유니온파트너스 등 총 9명의 AC 및 VC가 참여한다.

참여 투자사 심사역이 보유 펀드와 투자철학을 발표한 후 이어서 참여기업이 투자자들에게 IR을 진행한다. 참여기업은 최대 3회, 회당 30분씩 투자자와 상담을 진행하며, 투자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투자유치 전략을 수정보완할 수 있다.

행사를 준비한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는 “다양한 분야 벤처 캐피탈 심사역 분들을 초빙한 이번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가 스타트업과 투자사 관계자들과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협업과 문제 해결의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남권 최초 액셀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는 서울에 지사를 둔 스타트업의 복합주거업무공간 ’UCU‘와 자영업시장 디지털전환기업 및 식품기업의 투자검증 테스트베드인 ’로컬식당‘ 등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