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장기하‧오혁의 '영역확장'…영화 음악감독 출사표[초점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가수 겸 프로듀서들이 최근 영화계에서 눈에 띄는 영역 확장 행보를 보이고 있다.
먼저 그레이는 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감독 이충현)로 음악감독 출사표를 던졌다.
오는 25일 개봉하는 영화 '너와 나'(감독 조현철)에는 가수 오혁이 음악감독으로 나선다.
이처럼, 최근 영화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음악감독이 아닌 기성 가수 겸 프로듀서들이 음악감독으로 파격 발탁되면서 기존 문법을 탈피한 사운드 연출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기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인기 가수 겸 프로듀서들이 최근 영화계에서 눈에 띄는 영역 확장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바로 그레이, 장기하, 오혁이다.
먼저 그레이는 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감독 이충현)로 음악감독 출사표를 던졌다. 영화음악 작업에 대한 열망이 항상 있었다는 그레이는 "'발레리나'로 영화음악 제안이 왔을 때 운명이라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타일리시한 음악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레이는 이번 작품에서도 클래식과 힙합 음악이 섞인 듯한 사운드를 통해 '발레리나'만의 무드를 완성했다.
이충현 감독은 “음악이 우리 작품이 가야할 방향성과 기준점을 잡아주었다. 색다른 시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그레이 음악감독의 OST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올 여름 최고 흥행작인 '밀수'(감독 류승완)에서는 장기하가 음악감독 데뷔에 나서 눈길을 모았다. 장기하는 이번 작품 음악감독으로 영평상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류승완 감독은 "70년대 배경인 '밀수'의 시대적 배경과 분위기가 장기하 음악감독과 만났을 때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선택 이유를 밝혔다.
또한 장기하 음악감독 역시 기존 밴드음악과 달리 '밀수'만의 시대적인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처음으로 관악기 연주자들과 함께 협업했다고 한다.
오는 25일 개봉하는 영화 '너와 나'(감독 조현철)에는 가수 오혁이 음악감독으로 나선다. 섬세하고 꿈결 같은 영상미가 돋보이는 이번 작품에는 두 소녀의 순수하고 빛나는 사랑을 담아낸 무드로 눈길을 모았다.
또한 이번 작품에는 조현철 감독의 친형인 래퍼 매드클라운의 노래 뿐 아니라 음악감독 오혁의 노래도 삽입돼 듣는 재미를 더한다.
이처럼, 최근 영화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음악감독이 아닌 기성 가수 겸 프로듀서들이 음악감독으로 파격 발탁되면서 기존 문법을 탈피한 사운드 연출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기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이 재산" 16기 영수 분량 실종→스토킹女 고소→150만원 벌금[이슈S] - SPOTV NEWS
- 비비, 박찬욱 감독에 "저 절대 영화에 쓰지 마세요" 영상편지('정희') - SPOTV NEWS
- '나는 솔로' 남규홍 PD "16기 인기-기록 깨질 것…중독성 계속 즐기길" - SPOTV NEWS
-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 '그알' 인터뷰이 고소 "허위 사실 유포"[공식] - SPOTV NEWS
- 지니 "엔믹스 탈퇴, 개인적 이유 말하기 어려워…솔로 더 열심히 할 각오" - SPOTV NEWS
- '나는 솔로' 16기 옥순, 영숙 고소 선언 "큰 싸움 들어갈 것" - SPOTV NEWS
- 김혜선♥스테판, 국제결혼 6년차 "시부모까지, 남편이 셋"('동상이몽2') - SPOTV NEWS
- 전노민 "딸 9살에 美 유학…안좋은 일 보여주지 않으려"('옥문아') - SPOTV NEWS
- [BIFF]'LTNS' 이솜 "안재홍과 스킨십, 화끈하게…애매하면 안하는 게 나아" - SPOTV NEWS
- "오타쿠 만만하게 보지마" 한소희, 입술+눈밑 피어싱 근황 '분위기 美쳤다'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