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바이든, 요르단행 연기...이스라엘만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요르단 방문이 연기됐다고 CNN, 알자지라 등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이스라엘 방문 후 요르단 암만으로 향할 예정이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암만에서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과 압델 파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의 정상회담을 통해 확전 방지 노력을 요청할 계획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르단 "정상회담, 누구에게도 이익되지 않아"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요르단 방문이 연기됐다고 CNN, 알자지라 등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정상회담은 18일 열릴 예정이었다.
이날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요르단은 수도 암만에서의 미국과 팔레스타인, 이집트 정상회담을 취소했다. 아이만 사파디 요르만 외무장관은 이날 알자지라에 이 같이 밝혔다.
사파디 외무장관은 알자지라를 통해 "지금은 전쟁을 중단하는 것 외에 어떤 일도 할 의미가 없다"며 "지금은 정상회담을 여는 게 그 누구에게도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해 요르단 왕실과 협의한 후 바이든 대통령이 요르단 방문을 취소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이스라엘 방문 후 요르단 암만으로 향할 예정이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암만에서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과 압델 파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의 정상회담을 통해 확전 방지 노력을 요청할 계획이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철수 vs 이준석' 10년 악연…원색 비난 오고 간 이유
- [2023 국감] 6년 만의 금감원 '현장 국감'…내부통제·공매도 도마 위
- 변화 없는 일본…기시다 총리, 야스쿠니에 공물 또 봉납
- 정의당, '강서 참패' 후폭풍…빗발치는 이정미 대표 사퇴론
- '손흥민과 손잡고 악수'…'선수들의 슈퍼 스타' 손흥민 [TF사진관]
- 피프티 피프티, 여론 등지고 명분도 잃은 분쟁[TF초점]
- "선처는 없다"…'사이버 렉카'와 전쟁 선포한 스타들[TF이슈]
- 글로벌 '전기차' 지원책 살펴보니…중국산 '저가 EV' 견제 분주
- 3년째 노사 협상 '제자리'…끝없는 '소통 부재'에 질타받는 코스트코
- 카카오, 위기 '첩첩산중'…"경영진 사법리스크 현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