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연말 홈파티족 위한 2023 가을 주주(宙酒)총회 시작

방재혁 기자 2023. 10. 18. 06: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2주간 전국 롯데마트와 맥스(MAXX), 25개 점의 롯데슈퍼에서 '주주(宙酒)총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한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가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새로운 콘셉트의 주류 행사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2023 하반기 주주총회' 행사를 진행해 인기 상품 한정 수량 판매 및 온라인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매장에서 와인을 쇼핑하고 있는 고객.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2주간 전국 롯데마트와 맥스(MAXX), 25개 점의 롯데슈퍼에서 ‘주주(宙酒)총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한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가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새로운 콘셉트의 주류 행사다. 인기 와인 및 위스키 600여 종을 선보이는 이번 가을 행사는 지난 봄 주주총회 행사보다 물량을 30% 이상 확대해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2009년부터 ‘와인장터’라는 이름으로 봄과 가을 연 2회 진행해 오던 와인 중심의 행사를 위스키부터 증류식 소주, 와인 용품에 이르기까지 취급 품목을 대폭 확대한 것으로, 롯데마트의 연중 가장 큰 주류 행사로 꼽힌다.

이번 가을 행사에서 롯데마트와 슈퍼는 물량을 공동 소싱한 ‘공모주(酒)’를 메인 테마로 연말 모임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 ‘L와인’을 2병 이상 구매 시 30%, 3병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3병 이상 구매할 경우 각 병당 3950원으로 역대 최저가다.

선물하기 좋은 패키지 기획 상품도 준비했다. ‘원소주 오리지널’의 전용 샷잔 2개가 포함된 ‘원소주 샷글라스 패키지’와 함께 ‘스텔라 아르투아’, ‘파울라너’ 등 다양한 세계맥주 전용 잔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소장하고 싶던 위스키를 술장에 상륙시킨다는 콘셉트의 ‘작전주(酒)’를 주제로 인기 위스키 상품을 한정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맥켈란 12년 쉐리오크’, ‘히비키 하모니’, ‘발베니 21년·25년’ 등 인기 위스키를 일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술과 함께 즐길 모든 것과 관련된 ‘연관주(酒)’ 상품들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와인 용품 브랜드인 ‘빈토리오’ 및 ‘슈피겔라우’의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하이볼의 필수 아이템 ‘토닉워터’ 2+1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한편,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2023 하반기 주주총회’ 행사를 진행해 인기 상품 한정 수량 판매 및 온라인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상품은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롯데마트 매장에서 ‘스마트픽’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상품별로 수령 가능한 매장은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