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확성기" vs "공영방송에 테러"...KBS 국감 공방
이준엽 2023. 10. 18. 05:34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어제(17일) KBS 국정감사에서 여야는 KBS 보도의 편향성 논란과 정부의 방송 장악 의혹 등을 놓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과방위원들은 KBS가 대선을 앞두고 뉴스타파의 '허위 인터뷰' 기사를 인용 보도했다며 유튜브 가짜뉴스 확성기 또는 사이비 유튜브 방송 치어리더냐고 비판했습니다.
반면 민주당 소속 과방위원들은 정부의 박민 KBS 사장 후보 임명 추진, 수신료 분리 징수 등을 두고 공영방송에 대한 테러를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과방위 국감은 오늘 오전 윤석열 정권의 방송 장악을 규탄한다는 구호를 내건 민주당과 노영방송에 국민은 분노한다는 구호로 맞선 국민의힘 위원들의 신경전으로 한때 파행했다 재개됐습니다.
YTN 이준엽 (leejy@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30대 탈북민, 아파트 방화 협박...12층 난간서 대치 끝에 체포
- 집 사는 데 '영끌' 448만 명...이제 빚 갚는 데 '영끌'? [앵커리포트]
-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할머니 '혐의없음'..."국과수 분석 불충분"
- 또래 감금 폭행하고 성범죄 저지른 10대들..."영상통화로 범행 장면 공유"
- 하마스, 이스라엘 인질 공개..."포로 6,000명과 교환하자"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중학교 때 쓰던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깜빡...결국 부정행위 처리
- 트럼프의 관심 밖 '북한 핵무기'...김정은, 이유 있는 눈치보기?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