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살이 이주청년들을 응원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로 전입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청년정책 안내자료와 정착에 필요한 물품인 '이주청년 웰컴키트'를 1200명에게 제공한다.
3년 이내 제주로 이주한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주청년 웰컴키트는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기획단 7인이 제안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이주청년들의 빛나는 제주살이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로 전입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청년정책 안내자료와 정착에 필요한 물품인 ‘이주청년 웰컴키트’를 1200명에게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의 제주 유입을 유도하고, 정착률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3년 이내 제주로 이주한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31일까지 제주도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결과는 내달 3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자 중 12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웰컴키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이주청년들에게는 제주지역 특색을 살린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인 △1950 제주 스파이럴 미세모 칫솔 △지구별가게 샴푸바+비누망 △플로베 유기농 드립백 △카카오볼 아몬드 △스톤제주 제주 밭담 香 보따리 △코코리제주 거품비누 6종 세트가 지급된다.
이주청년 웰컴키트는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기획단 7인이 제안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지원 물품은 신청 시 작성한 주소로 내달 13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이주청년들의 빛나는 제주살이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
- 트럼프,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발탁…역대 최연소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위증교사 형량' 무거울 것"
- '킥보드 가격' 유치원 교사, 주먹으로 11명 더 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