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가 사우디 대표팀을 거절한 이유는?...로마 or 나폴리 지도 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사우다이라비아 감독 자리를 거절한 이유를 밝혔다.
이탈리아 매체 '풋볼 이탈리아'는 16일(이하 한국시간) "콘테 감독은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이 접근했지만 거절했다. 최근 나폴리와 회담을 가졌지만 협상은 결렬됐다. 그러나 그는 언젠가 나폴리나 AS 로마를 지도하고 싶다고 인정했다"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가동민]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사우다이라비아 감독 자리를 거절한 이유를 밝혔다.
이탈리아 매체 ‘풋볼 이탈리아’는 16일(이하 한국시간) “콘테 감독은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이 접근했지만 거절했다. 최근 나폴리와 회담을 가졌지만 협상은 결렬됐다. 그러나 그는 언젠가 나폴리나 AS 로마를 지도하고 싶다고 인정했다”라고 보도했다.
콘테 감독은 토트넘 훗스퍼와 결별한 이유 휴식 중에 있다. 최근 콘테 감독이 나폴리와 연결됐다. 나폴리는 지난 시즌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33년 만에 스쿠데토를 들어올렸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선 8강까지 오르며 구단 역사상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디펜딩 챔피언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현재 4승 2무 2패로 5위에 머물러 있다. 지난 시즌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많이 난다. 게다가 경기력도 좋지 않다. 공격에서 세부 전술보단 선수들의 개인 능력에 의존하고 있다. 결국 가르시아 감독을 경질하라는 여론이 나오기 시작했다.
나폴리가 가장 관심 있던 건 콘테 감독이었다. 하지만 콘테 감독은 나폴리의 제안을 거절했다. 콘테 감독은 자신의 SNS를 통해 "내가 영향력 있는 클럽과 가까워 졌다는 소문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지만 지금은 계속 쉬면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라고 전했다. 콘테 감독은 새로운 시즌부터 지도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콘테 감독의 차기 행선지로 로마도 거론됐다. 조세 무리뉴 감독이 로마에 오면서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우승, UEFA 유로파리그(UEL) 준우승을 이뤄냈다. 하지만 이번 시즌 로마도 나폴리와 마찬가지로 좋지 않은 흐름이다. 로마는 3승 2무 3패로 10위에 머물러 있다. 로마는 이번 시즌이 끝나고 무리뉴 감독과 재계약을 하지 않을 생각이다.
콘테 감독이 나폴리 혹은 로마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설지 주목된다. 콘테 감독은 “팬들의 열정을 위해 노력하고 싶은 두 팀이 있다. 나폴리와 로마다. 언젠가는 나폴리나 로마의 감독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나는 시즌 중에는 일을 시작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가동민 기자 syg10015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